티스토리 뷰

초당 맷돌 순두부 

순두부의 영양성분은 무엇이며 몇 칼로리나 될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강릉에서 먹어본 맷돌 순두부 

 

 

맵지 않고 순한 맛

강릉 초당 맷돌 순두부 후기

순두부 영양성분과 칼로리 확인

본문 하단에 표기해 두었습니다

 

 

 

강릉 세인트 존스 호텔에 목적지를 정하고 출발하여 체크인 시간도 남았고 출출해서 늦은 점심을 먹으려고 들린 '초당 맷돌 순두부'. 경기도에서 두 시간 동안 쉬지 않고 달려와서 그런지 몹시 배가 고팠습니다. 다이어트 중이라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싶어서  스마트폰을 뒤적이기 시작했습니다. 세인트 존스 호텔 근처 3분 거리에 순두부집을 찾았습니다. 내비게이션을 '강릉 초당 순두부'로  수정하여 운행했습니다. 

 

강릉 초당  맷돌 순두부 

 

강릉 초당 맷돌 순두부 간판

간판이 보입니다. 입구 들어서기전 초입에 공사를 하고 있었는데 간판 때문에 찾기가 쉬웠습니다. 출발할 때는 비가 와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강원도 쪽은 덥지도 않고 선선한 날씨라 좋았습니다. 

 

도착했을 때 주차장의 모습

 

강릉 초당 맷돌 순두부 600평

주차장이 매우 넓어 좋았습니다. 저는 주차장이 넓은 걸 선호합니다. 600평 정도라고 합니다. 

 

강릉 초당 맷돌 순두부 입구

럭셔리하지는 않지만 깔끔한 벽돌집 외관입니다. 점심시간이 훌쩍 지났는데도 사람들이 꽤 있었습니다. 점심시간에 정오에 맞춰서 오면 자리가 남아 있을지 의문이군요. 제가 검색해서 올 정도면 이미 맛집으로 소문이 나있는 것 같습니다.

 

 

입구 쪽에 걸려있는 사진으로 TV(SBS TV 고향이 보인다 추천 맛집)에도 나온 걸 확인하였습니다. 

 

강릉 초당 맷돌 순두부 국내산 콩

국산 콩을 사용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믿음이 갑니다. 

 

강릉 초당 맷돌 순두부 메뉴판

입구 들어가기전 초당 맷돌 순두부의 메뉴판입니다.  맷돌 정식, 맷돌 순두부,  해물 두부전골, 해물 순두부 전골, 해물 얼큰 순두부, 모두부, 메밀전병이 있습니다. 맷돌 정식은 1인 1 메뉴입니다. 정식, 전골은 2인 이상 가능합니다.  

 

출입구 모습입니다. 왼쪽에는 주방이 있었는데 사람들이 허락도 없이 찍으면 실례가 될까봐 일부러 피해서 찍었습니다.

 

강릉 초당 맷돌 순두부 130석 내빈석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정면으로 보이는 복도입니다. 왼쪽은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합니다. 좌식을 테이블로 변경한 것 같습니다. 총 130석의 내빈석으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역시 맛집들은 일회용 테이블보가 깔려있습니다. 정비 시간을 최소화 하기 위함으로 보입니다.

 

 

보이는 곳 마다 메뉴 판이 붙어 있습니다. 

 

왼쪽으로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생각과는 달리 실내가 굉장히 깔끔하고 청소도 잘되어 있어서 놀랐습니다. 청결한 식당입니다. 정식은  2인 이상 가능하다고 하여 맵지 않을 것 같은 대표 메뉴를 시켜보았습니다. 

 

맷돌 정식 2인분 

 

강릉 초당 맷돌 순두부 맷돌 정식

강릉 초당 맷돌 순두부 해물 순두부 정식과 순두부

해물 순두부 전골과 순두부입니다. 김이 모락 모락 나고 있습니다. 해물 순두부 전골은 매울 것 같아 보이지만 전혀 맵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중이어서 맵거나 짜면 금방 알아챌 텐데 정말 시원한 맛이었습니다.

 

 

순두부는 딱 봐도 착한 맛입니다. 입맛에 맞게 간장을 풀어 드시면 되는데 저는 그냥 먹었습니다. 

 

강릉 초당 맷돌 순두부 모두부

모두부입니다. 김치와 함께 먹으면 꿀맛입니다. 가장 좋은 점은 역시 포만감이지요. 저 칼로리라 부담이 없습니다. 

 

강릉 초당 맷돌 순두부 고추장 양념 돼지고기 

고추장 양념 돼지고기입니다. 오랜만에 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다른 반찬들이 너무 많아서 양이 적다고 느끼진 못했습니다. 

 

강릉 초당 맷돌 순두부 가자미 

가자미 구이가 노릇하게 튀겨져 있습니다. 

 

강릉 초당 맷돌 순두부 반찬

사이드 반찬입니다. 

 

결론은 강릉 맛집!

 

강릉 초당 맷돌 순두부

단백한 맛과 시원한 국물, 적당한 양으로 포만감을 느끼고 싶거나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 자극적인 음식을 못 드시는 분들에게 맷돌 정식 메뉴를 추천드립니다.  해장을 원하신다면 다른 메뉴를 골라보세요. 다음에 해장할 일이 있다면 '해물 얼큰 순두부'를 먹어 봐야겠습니다.  강릉에 오시면 꼭 한번 들르시길 추천드립니다. 강릉 세인트 존스 호텔에서 3분 거리입니다. 

주소는 강원 강릉시 초당순두부길 75 

강추하는 점은 연중 무휴! 매일 08:00 ~ 20:00까지 영업하고 있습니다. 

 

 

 


순두부

순두부는 불린 콩을 맷돌에 갈아 비지를 걸러낸 콩물 솥에 넣어 간수를 넣어 만든다고 합니다. 콩물의 단백질이 덩어리로 응고하면 웃물과 함께 뜬것이 순두부입니다. (출처-위키백과)

그래서 이름을 강릉 초당 맷돌 순두부라고 지으신 것 같습니다. 

 

 

칼로리

순두부는 뚝배기 한 그릇에 1인분(400g) 기준으로 200칼로리(kcal) 정도 된다고 합니다.

 

영양성분

순두부찌개 영양성분표

탄수화물
7.6g

단백질
14.4g

지방
12.4g

식이섬유
7.5g

비타민 B1
1.03㎎

비타민 B2
0.91㎎

나이아신
1.9㎎

비타민 C
0.01㎎

레티놀
25.38㎍

베타카로틴
624.58㎍

콜레스테롤
80.93㎎

sucrose
0.1g

glucose
0.7g

fructose
0.5g

lactose
0.0g

maltose
0.0g

당류
1.3g

나트륨
1350.98㎎

칼륨
578.83㎎

칼슘
155.37㎎


29.41㎍


229.77㎎

포화지방
1.8g

트랜스지방
0.1g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순두부찌개 (외식 음식 영양성분, 식품의약품안전처)

 

한식 중 개인적으로 속이 편하고 싶을 때 자주 먹는 음식이며 LA에서 선호하는 한식 11선에 뽑힐 만큼 인기가 좋은 메뉴입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