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줌 화상수업을 위한 저가형이지만 강력한 르누아르를 탑재한 노트북 레노버 아이디어 패드 슬림 5를 소개하여 드리겠습니다. 등교 불발 최대 기록을 기록하면서 2020년도 2학기에 개학도 줌 화상수업(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해야 하는 상황이 와버렸습니다. 어쩔 수 없이 PC로 수업을 진행해야 하는 상황에 강력한 성능을 지닌 저가형 레노버 아이디어 패드 슬림5의 성능을 느껴보세요. 

 

르누아르 노트북 추천 - 출처 레노버

 

추천하는 이유 

줌 ZOOM 화상 수업용 노트북

 

르누아르의강력한 성능으로

최고의 가성비로 수업을 준비해보세요.

 

※ 강력한 성능은 본문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최다 등교 불발 사태 

 

줌 ZOOM 화상 수업 - 출처 ZOOM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서 전국의 8,252개교의 등교가 불발되었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서울 경기 인천 및 광주 등 코로나를 차단하기 위해서 11일까지 등교 수업 대신 원격수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안타깝게도 직장인 또한 재택근무를 권장하고 있어 집에서 일을 해야하는 상황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줌(ZOOM) 화상수업 입장하는 법 

 

줌 ZOOM 화상 수업 - 출처 ZOOM

줌(ZOOM)을 사용하려면 줌(ZOOM)홈페이지에서 줌(ZOOM) 다운로드 및 실행으로 설치를 하여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줌(ZOOM)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 자신의 이름을 입력하고 회의 참가를 눌러줍니다. 이메일이나 카톡으로 전달받은 회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참가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웹캠을 통한 내 모습이 비디오로 나오게 됩니다. 오디오 참가를 눌러주시면 회의에 참여하게 됩니다. 왼쪽 아래 음소거 버튼으로 자신의 목소리를 음소거하거나 볼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내 모습을 보여주고 싶지 않다면 비디오 버튼을 눌러서 영상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를 누르면 수업에 늦게 오거나 수업의 링크를 모르는 친구들이 있다면 초대를 눌러서 URL 복사 또는 초대 복사로 메일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참가자를 누르면 수업에 참가한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르누아르 프로세서 노트북

 

AMD Ryzen™ 4500U Processor (Max 4.0 Ghz/11mb L3 Cachhe/6Core, 6Thread)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5는 AMD 라이젠5 4500U Zen2 7nm 공정 6코어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프로세서 이름 코어/스레드 기본 클럭 최대 부스터 클럭 GPU CU / SP TDP
AMD Ryzen 5 4500U 6/6 2.3GHz 4.0GHz 6/384 15W
AMD Ryzen 3 4300U 4/4 2.7GHz 3.7GHz 5/320 15W

 

르누아르 4500U 시네벤치 - 테크스팟

AMD Ryzen™ 4500U Processor의 시네벤치 cpu 성능 점수입니다. AMD Ryzen 5 4500U는 6 스레드만으로  인텔의 주력 제품인 Core i7-107010U를 넘어서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단일 스레드에서도 전력 제한을 초과하지 않고 단일 코어에서 최대 4.0GHz 터보 모드로 돌아간다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르누아르 4500U 게임벤치 - 테크스팟

FHD 1080P에서 실행한 GTA 5 ( Grand Theft Auto V )에서 4500U는 평균적으로 60프레임을 통합 그래픽만으로 재생하는 놀라움을 보여줍니다. 

 

 

르누아르 4500U 벤치  - 테크스팟

AMD Ryzen™ 4500U Processor의 동급모델인 인텔 Core i5-10210U와 비교하면 단일 스레스 사용시 거의 동일 하지만 멀티 스레드를 사용하는 프로그램일 경우 앞도적으로 빠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AMD Ryzen™ 4500U Processor - 출처 AMD

 

레노버 아이디어 패드 슬림5 외형 

 

구성품으로는 본체, 어댑터, 사용설명서, 품질 보증서와 내부 업그레이드용 젠더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레노바 아이디어패드 슬림5 - 출처 레노버

 

본체의 컬러는 그레이와 블루 색상이 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에 메탈 느낌이 나며 오른쪽 상단에 레노버 로고가 표시되어 있는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하단은 플라스틱으로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상판을 열어보면 내부 또한 메탈 재질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상판은 180도까지 열려서 사람들과 함께 화면을 같이 볼 때 장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5.6인치 제품이다 보니 숫자패드까지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터치패드는 왼쪽으로 치우쳐 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숫자 키패드가 있는 제품을 선호합니다. 타건감은 경쾌하면서 정숙한 키보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두께는 19.9mm이며  무게는 약 1.85kg입니다. 백팩에 넣어서 휴대하기에는 나쁘지 않은 무게입니다. 확장 포트는 전원 포트, HDMI 포트, USB 2.0 포트, USB 3.1 포트, USB 3.1 포트가 있습니다. USB 포트가 3개나 있어  어 확장성이 꽤 좋은 편입니다. SD카드 슬롯과 오디오 포트도 존재합니다. 추가적으로 악세사리를 구매하지 않아도 돼서 좋을 것 같습니다. 

 

레노버 아이디어 패드 슬림5 디스플레이

 

레노버 아이디어 패드의 디스플레이는 15.6인치이고 FHD의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IPS 패널이 적용되어 시야각이 좋으며 250nit이 밝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논글레어 패널인 눈부심 방지 코팅이 적용되어 빛 반사가 외부에서 사용할 때와 빛이 많이 비치는 곳에서 장시간 사용에도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라데온 그래픽으로 영상편집과 간단한 게임까지

 

AMD 라데온 그래픽으로 사진과 동영상 편집을 할 수 있고 4K 해상도 및 HDR로 동영상 스트리밍도 가능합니다.  오버워치나 리그 오브 레전 등의 간단한 게임은 원활하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레노버 아이디어 패드 슬림5 배터리

 

최대 15시간의 배터리 수명으로 밖에서도 충분한 업무와 인터넷 웹서핑 및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RapidCharge 기술을 사용하면 단 15분 만에 3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5 -15ARE R5

 

60만원대 노트북인 레노버 르누아르 노트북 아이디어 패드 슬림5 -15ARE R5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세게 최초 7nm 공정의 최신 3세대 라이젠을 탑재하였고 AMD 라이젠 프로세서는 라데온 그래픽 카드와 함께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하이브리드 스토리지로 SSD + HDD 듀얼 구성이 가능하며 15.6인치 WVA 광시야각 F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사생활 보호 기능인 Privacy Shutter가 장치되어 있어 언제는 카메라를 가릴 수 있습니다. Q-Control 기능으로 3가지 성능 모드를 제공하여 성능을 자유자재로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최대 15시간 사용한 배터리를 탑재하였으며 Dolby Audio 크리스탈 클리어 사운드로 만족할 만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