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구촌 최고의 더비 바르셀로나와 레알마드리드의 엘클라시코가 이번주 토요일에 중계 예정입니다. 두팀의 엘 클라시코는 지난 시즌에도 두차례 있었습니다. 2019년 12월 19일 펼쳐진 엘 클라시코 1차전에서는 0:0 무승부를 기록하였습니다. 엘 클라시코 역사상 17년만의 무득점 무승부였습니다. 지난 시즌 두번째 엘 클라시코는 2020년 3월 2일에 치루어졌습니다. 이 경기는 라리가 우승이 달리 중요한 경기였습니다. 이 경기에서는 2:0으로 레알마드리드가 승리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똑같은 전적을 보여주고 있는 엘클라시코는 과연 어떤 팀에게 승리를 안겨줄까요? 

 

 

엘클라시코 무료중계

※ 본문 하단에 링크하여 두었습니다.

 

엘 클라시코 중계 일정

라리가 엘클라시코 바르셀로나 vs 레알마드리드의 중계 일정과 전적입니다.

구분 일시 (한국기준) 대진 및 결과
라리가 20. 10. 24. 오후 11:00 바르셀로나 vs R.마드리드
라리가 20. 3. 2. 오전 5:00 R.마드리드 2:0 바르셀로나
라리가 19. 12. 19. 오전 4:00 바르셀로나 0:0 R.마드리드
라리가 19. 3. 3. 오전4:45 R.마드리드 0:1 바르셀로나
코파 델 레이 19. 2. 28. 오전 5:00 R.마드리드 0:3 바르셀로나
코파 델 레이 19. 2. 7. 오전 5:00 바르셀로나 1:1 R.마드리드
라리가 18. 10. 29. 밤 12:15 바르셀로나 5:1 R.마드리드

한국시간으로 10월 24일(토) 오후 11시에 바르셀로나와 레알마드리드의 엘클라시코 더비가 SPOTV (SPOTV NOW, SPOTV ON2) 독점으로 방영 예정입니다. 

 

엘 클라시코 바르셀로나 VS 레알마드리드

 

라리가 엘클라시코 바르셀로나 대 레알마드리드의 전력비교입니다.

전력비교
FC 바르셀로나 VS 레알 마드리드 CF
9위 순위 3위
7 승점 10
2승 1무 1패 승무패(승률) 3승 1무 1패
2 평균득점 1.2
0.5 평균실점 0.6

올해 엘 클라시코는 양팀 모두 핵심 선수들의 부상으로 인한 결장이 예상됩니다.

 

바르셀로나의 경우 테어 슈테겐 골키퍼 부상 때문에 나오기가 힘든 상황으로 결장이 유력한 상태입니다. 바르셀로나의 핵심 수비수 조르디 알바도 몸상태가 좋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조르디 알바가 결장을 하게 되면 바르셀로나의 측면 공격에도 문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레알마드리드에도 부상선수가 있는데요. 오른쪽 측면에서의 오버핑으로 공격을 공격의 활로를 열어주는 카르바할 선수가 부상입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오른쪽 공격의 파괴력이 떨어지기 땜누에 카르바할 선수의 결장은 오른쪽 측면 공격력 감소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레알마드리드 수비의 핵심인 세르히오 라모스 선수 역시 지난 A매치(카디스전)에서 무릎을 다쳤다는 아이싱 치료를 받았습니다. 부상 정도는 심하지 않았다고 합니다만 중요한 경기인 엘클라시코에서 모습을 드러낼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려도 얼마나 좋은 컨디션으로 경기를 뛸 수 있을지가 경기에 많은 영향을 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작은 변수들도 중요한 엘 클라시코입니다. 부상자들도 좋은 폼으로 돌아와 재밌는 더비 매치가 되길 기대합니다.

 

▼ 엘크라시코 난타전 

엘클라시코 난타전이 일어났던 16-17 라리가 바르셀로나 VS 레알 마드리드의 경기입니다. 정말 재밌게 중계를 본 기억이 납니다. 이때 호날두와 메시의 대결 구도 또한 엘클라시코의 무게감을 더해주었습니다. 지금은 메시의 라이벌이였던 호날두 선수가 없어 개인적으로는 무게감이 조금은 떨어진 엘클라시코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엘클라시코 역사, 역대 전적

 

엘클라시코 바르셀로나와 레알마드리드의 역대 전적은 96승 52무 96패로 동률입니다. 바르셀로나와 레알마드리드는 역사적으로 갈등이 많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 엘크라시코의 역사

정열의 나라, 태양과 투우, 플라멩코의 나라 스페인. 그중에서도 마드리드의 정치적으로 막강한 힘을 가졌던 카스티야 왕국과 바르셀로나의 중심의 카탈루냐의 이야기입니다. 카탈루냐는 지중에 무역을 통해 상업적으로 번성했던 왕국이였습니다. 그러던 1469년 막강한 정치적 힘을 가진 카스티야 왕국은 다른 왕국들을 통합하면서 세워진 스페인 왕국이였습니다. 하지만 유난히 민족적 자부심이 강했던 카탈루냐는 통합 이후에도 꾸준히 독립국가가 되길 원했습니다. 정권을 잡은 카스티야 입장에서는 카탈루냐는 항상 눈의 가시였습니다. 이러한 갈등은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를 기반으로한 축구경기에서 더욱 강하게 표출 되어왔습니다. 그래서 단순한 축구경기가 아닌 카탈루냐 지역과 카스티야 지역의 자존심 대결이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조해주세요. 

 

엘클라시코 무료중계

 

2020년 10월 24일(토)

오후 11시

엘 클라시코

바르셀로나 VS 레알마드리드

무료중계

 

한국에서 엘클라시코는 SPOTV에서 독점으로 중계가 됩니다. SPOTV는 TV를 통해서 중계를 보실 수 있습니다. 태블릿이나 스마트폰 그리고 PC에서 중계를 보시려면 유료 서비스를 가입해야합니다. 월 14,900원이며 1년 이용권 119,000원입니다. VAT 별도입니다. 엘클라시코 바르셀로나 대 레알마드리드 무료 중계는 아래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정보를 참조하셔서 즐거운 엘클라시코 경기를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스포츠 무료 중계 사이트

 

 

출처 - SPOTV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