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민국(한국) u-23 국가대표팀이 11월 13일(금요일)에는 이집트 그리고 11월 14일(토요일)에 브라질과의 친선 경기를 치룹니다. 대한민국(한국) 23세 이하 올림픽 축구 대표팀은 김학범 감독이 이끌고 있습니다. 원래는 사우디아라비아와 친선전을 치룰 예정이였지만 참를 포기하면서 브라질과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한국) vs 이집트, 브라질 무료 중계 u-23 축구 국가대표팀 일정 명단 스쿼드

 

대한민국(한국) U-23 올림픽 국가대표팀 일정

대한민국(한국) vs 이집트, 브라질 무료 중계 u-23 축구 국가대표팀 일정 명단 스쿼드

김학범 올림픽 축구 대표팀 감독은 해외파 선수들을 소집명단(스쿼드)에 넣었는데요. 그중에도 해외에서 많은 경기를 소화하지 못하고 이승우 선수를 뽑았는데요. 선수 기량 파악과 국내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과의 호흡을 평가해볼 예정이라고 하였습니다. 

 

올림픽 국가대표팀 날짜 시간
대한민국(한국) VS 이집트 11월 13일(금) 03:00
대한민국(한국) VS 브라질 11월 14일(토) 22:00

 

또한 A매치 팀과 겹치는 선수가 6명이 된다고 말하였는데요. 그러한 선수들은 A매치 국가대표팀 경기에서 뛰게 될것이며 나머지 선수들을 중점으로 올림픽팀 스쿼드를 발표하였다고 말했습니다. 두 경기 모두 이집트에 있는 카이로에서 펼쳐지며 카이로의 카이로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치뤄집니다.

 

대한민국(한국) U-23 올림픽 국가 대표팀 명단 발표

 

김학범 올림픽 국가대표 감독님은 해외에서 경기를 많이 못뛰는 선수들을 중점적으로 체크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골키퍼중에 안준수 선수(세레소 오사카)는 대표팀 명단에 들어갔었는데 소속팀에 동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으로 대표팀 소집에 응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김학범 올림픽 국가대표 감독님의 부름을 받은 선수들을 살펴 보겠습니다. 

 

골키퍼

 

성범근(전북 현대), 안찬기(수원 삼성 블루윙즈), 허자웅(성남 FC)

 

수비수 라인

 

강윤성(제주 유나이티드 FC), 김강산(부천FC 1995), 김재우(대구 FC),

김진야(FC 서울), 김현우(NK 이스트라), 설영우(울산 현대),

이재익(오열 앤트워프 FC), 정승원(대구 FC)

 

미드필더 라인

 

이승우(신트 트라위던 VV), 백승호(SV 다름슈타트),

이승모(포항 스틸러스), 이수빈(전북 현대), 이동경(울산 현대),

김정민(빅토리아 SC), 김동현(성남 FC)

 

공격 라인

 

조영욱(FC 서울), 천성훈(아우크스부르크),

조규성(전북 현대), 김대원(대구 FC), 송민규(포항 스틸러스),

오세훈(상주 상무), 정우영(SC 프라이부르크)

 

이렇게 총 25명의 선수들이 올림픽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대한민국(한국) 

대한민국(한국) vs 이집트, 브라질 무료 중계 u-23 축구 국가대표팀 일정 명단 스쿼드

대한민국 23세 이하 올림픽 국가대표팀은 올림픽에 8번 출전해서 2012년에 동메달을 1회 획득했으며 아시안 게임에 4회 출전해서 금메달을 2번(2014년, 2018년) 획득했습니다. 그리고 AFC 챔피언십에는 4회 출전하였으며 2020년에 1회 우승을 하였습니다.

정리해 보자면

대회 출전 업적
AFC 챔피언십 4회 출전 1회 우승
아시안 게임 4회 출전 2회 금메달 
올림픽 8회 출전 1회 동메달

 

과거에는 연령 제한이 없었지만 1992년 이후 올림픽에서는 23세 이하로 연령이 제한 되었고 와일드카드로 최대 3명까지 23세 이상의 선수를 선발 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올림픽 본선에 9회 연속 출전하는 한국팀은 이집트와 브라질을 상대로 어떤 경기를 펼칠지 기대가 됩니다.

 

 

대한민국(한국) VS 이집트

대한민국(한국) vs 이집트, 브라질 무료 중계 u-23 축구 국가대표팀 일정 명단 스쿼드

사실 개인적으로 이집트의 선수들에는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요. 이후 리버풀의 모하메드 살라(리버풀) 선수를 배출하면서 이집트에 대한 인식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이집트는 2020 됴쿄 올림픽 본선에 출전한 팀이며 김학범호의 올림픽전에 선수들을 파악할 수 있는 경기라 이번 평가전은 매우 중요한 경기입니다.

 

대한민국(한국) VS 브라질

대한민국(한국) vs 이집트, 브라질 무료 중계 u-23 축구 국가대표팀 일정 명단 스쿼드

브라질은 한국에는 쌈바축구로 불리며 축구를 정말 잘하는 나라로 알려져있습니다. 브라질을 대표하는 축구선수 호나우두, 호나우지뉴, 네이마르, 브라질 레전드 히바우드, 축구의 전설 펠레등 많은 스타 선수들을 배출하였며 이외에도 나열하게 힘든 만큼 많은 선수들을 배출하였고 활약하고 있습니다.

 

23세 이하 선수들중에는 이미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고 있는 호드리구 선수는 브자리의 최고 유망주이며 경계 대상 1순위 선수입니다. 에외에도 아스날의 가브리엘 마갈량이스, 도르트문트의 에이니에르등 걸죽한 선수들이 포진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한국) 대 브라질은 힘든 경기가 예상됩니다. 

 

대한민국 축구 U-23 올림픽 대표팀 무료중계

 

대한민국 U-23 대표팀의 경기는 SBS SPORTS와 SBS에서 중계가 됩니다. 실시간으로 생중계를 시청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TV가 없으신 분들을 위해 관련 자료를 통해 무료 생중계를 알려드립니다. 관련 자료를 참조해주세요. 

 

☞ 스포츠 무료 중계

 

 

 

함께 응원합시다!

대한민국 대표팀 화이팅입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