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일 면도를 해야 하는 사람들의 불편함

피부 트러블 없이 면도 할수 있을까? 

개인적으로 찾은 면도 트러블 적은 면도 방법

 

면도 트러블 브라운 면도기 시리즈 5

 

면도날 비용도 만만치 않은데 

면도에 들어가는 비용을 최소화 해보자.

 

수염 많은 사람의 고민

이십 대가 좀 지났을 때부터 수염이 많이 자라기 시작했었습니다. 얼굴도 어두워 보이고 해서 이때는 핀셋으로 많이 뽑고 다녔었지요.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감당이 안되더라고요. 거울 보며 핀셋으로 뽑는 것도 한 시간이나 잡아먹습니다. 문제는 아침에 보면 솜털이 또 자라 있고 면도하면 다음날 또 뽑아야 하고 너무 귀찮았었습니다. 학생 백수였을 때면 몰라도 직장인이 되니 시간이 허락해주질 않더라고요. 

 

가계부를 보면 10년 이상 매일 면도를 하면서 비용도 만만치 않게 들어가더군요. 일 때 처음 구매하였던 제품이 필립스 전기면도기였습니다. 회전식(디스크형) 전기면도기의 대표적인 브랜드입니다. 저에게는 맞지 않았습니다. 깔끔하게 되지 않고 항상 턱이나 코 주변이 검게 보이더라고요. 열심히 써봤지만 다시 포기하고 카트리지 면도기로 돌아갔습니다. 

 

 

 

 

그런데 카트리지 면도기는 트러블이 너무 많이 나도 면도날 비용이 너무 비쌉니다. 매일 하니  면도 날에 들어가는 돈만 해도 무시 못할 정도였습니다. 돈은 돈대로 들어가고 피가 날 때도 있고 쉐이빙 크림에 또 돈 들어가고 스트레스를 엄청 받았어요. 면도 트러블과 비용 때문에 얼굴 제모를 진지하게 고민하였습니다. 문제는 얼굴을 드러내고 하는 일을 하다 보니 시간도 시간이고 휴가 때 제모하러 가자니 시간이 아깝고 여러 번 가야 한다는 말에 포기하고 살았습니다.  세월이 지나면서 자연스레 다른 면도법에 대하여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면도의 종류 

면도기는 크게 외날 면도기카트리지 면도기 일회용 면도기 전기면도기 등이 있습니다.

 

외날 면도기 장단점 

외날 면도기는 통 날로 된 일체형이 있고 날 교체형이 있습니다. 교체형은 날이 녹이 슬거나 망가지면 교체가 가능합니다. 날은 교체형이 좀 더 날카롭다는 평입니다. 수염을 길러 보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드립니다. 잔털 정리하기가 굉장히 수월하다고 합니다. 또한 세척이 매우 편리하다고 합니다. 

 

외날 면도기

하지만 이 경우 상당한 기술을 요하며 잘 못하면 피를 보기 때문에 초보자의 사용이 쉽지 않습니다.

날이선 칼로 목에 털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피를 보는 것이 싫습니다.  수전증이 조금 있는 편이라 구매 항목에서 제외하였습니다. 

 

일회용 면도기 장단점 

생긴 건 카트리지 면도기랑 비슷합니다.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숙박업소에서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어차피 돈 많이 들어가는 거 일회용 면도기만 사용하는 분이 있어서 10개 정도 빌려서 사용해보았습니다. 4중 날 제품이었는데 2~3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여행용으론 딱이지만 윤활밴드도 없고 피부 트러블이 작살 납니다.  피부 망합니다. 요즘은 줘도 안 씁니다.  

 

카트리지 면도기 장단점 

현제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면도기일 것 같습니다. 질레트 면도기만 사용하고 있어 질레트 면도기 기준으로 만 말씀드리겠습니다. 

 

 

헤드를 통째로 갈 수 있어서 편합니다. 요즘은 진동 기능까지 들어간 면도기들이 나와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쉐이빙 크림과 함께 사용하면 피부 트러블도 적어지면서도 간편하고 휴대성도 좋습니다.

 

 

질레트 퓨전 면도기

하지만 날이 오래되거나 하면 피가 나고 면도한 부분의 피부가 일어나서 교체를 자주 해줘야 하더군요. 날의 내구성이 안 좋습니다.  날 교체 후 일주일이 지나면 날에 변화가 체감됩니다. 이때 교체를 해야 하나 말하야하나 고민을 하기 시작합니다.  2주 되기 전에 카트리지 1개를 사용합니다. 역시 단점은 유지비입니다. 

 

질레트 퓨전 면도기 면도날

질레트 면도기날은 정말 엄청 비쌉니다. 카트리지 면도기 중에서는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이 없다는 게 흠입니다. 

 

전기면도기 장단점 

전기면도기는 왕복식과 디스크형으로 나뉘는데 대표적으로 왕복식은 브라운 전기면도기이고 디스크형은 필립스 전기면도기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아무것도 모르고 1등 전기면도기 회사인 필립스를 구매하게 되었지요. 

일단  디스크형인 회전식 전기면도기는 전기면도기 중에서도 피부 트러블이 가장 적습니다. 안전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얼굴에  수염이 조금밖에  안나 시는 분들이라면 필립스 전기면도기를 강추드립니다.  

 

필립스 전기 면도기

 

 

하지만 저같이 굵은 수염이 나고  촘촘히 많이 나시는 분들이라면 비추드리겠습니다. 면도를 안 한 것 같아요. 면도 왜 안 하고 다니냐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알게 된 왕복식 전기면도기 브라운 시리즈 

 

면도 트러블 브라운 면도기 시리즈 5

세척&충전 스테이션은 사지 않았습니다. 브라운 시리즈 5 단품입니다.

 

 

이게 세척액 비용이 많이 들어가고 초기 비용도 또 발생하니까요. 어차피 청소 기계에 넣고 돌려도 날이 소모되는 건 막을 수 없습니다. 그냥 청소 솔과 윤활유로  열심히 청소해주면 됩니다. 날이 노후되면 교체하면 그만입니다. 비용을 최소화해야지요. 

 

왕복식 전기면도기  

왕복식 전기면도기는 수염이 철망 사이로 들어오면 내부의 헤드가 깎아주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절삭력은 전기면도기 중 가장 뛰어나다고 생각됩니다. 회전형에 비해서는 자극이 좀 더 있는 편이지만 면도가 확실히 되는 저에 최선의 선택이 입니다.  전기면도기의 경우 역방향 면도기 정석이라고 합니다. 

 

면도 트러블 브라운 면도기 시리즈 5

날이 길고 단순해 보입니다. 

면도 트러블 브라운 면도기 시리즈 5 잔털 정리

살짝 밀어 올리면 날이 또 나옵니다. 

 

면도 트러블 브라운 면도기 시리즈 5 잔털 정리

구레나룻과  잔털을 제거해 줄 수 있습니다. 

 

면도 트러블 브라운 면도기 시리즈 5  탈착식

오른쪽에 클립을 누르면 날이 분리됩니다. 분리가 간편하여 편리하고 세척에도 용이합니다. 그냥 물로 헹궈서 말리면 됩니다. 

면도 트러블 브라운 면도기 시리즈 5 면도망

단순 무식하게 생긴 게 매력 있습니다. 

 브라운 면도기 시리즈 5 구성품

청소 도구들입니다. 그냥 저 솔로 털어 내면 끝입니다. 나이를 먹으니 단순한 게 좋습니다. 저는 항상 청소에 시간을 최소화하고 싶습니다. 휴대용 파우치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여행 갈 때 챙겨가기 편합니다. 

 

면도 후 피부 트러블 없는 나만의 면도방식  

일단 얼굴에 물기가 없는 상태(건식)에서  브라운 전기면도기로 1차 면도를 합니다. 피부 트러블이 적기 때문에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꼼꼼히 면도를 한 후에 브라운 전기면도기를 바로바로 물청소를 해줍니다.수건 등으로 물기를 제거해주고 한쪽에 놔둡니다.

1차로 물로만 얼굴 세안을 하면서 덜 절삭된 부분이 있나 만져 봅니다. 저는 주로  턱선 쪽이 조금 남더군요. 이때 쉐이빙 크림을 살짝 바르거나 아니면 그냥 합니다. 질레트 진동 면도기에 윤활 밴드가 있거든요.  정말 조심히 남아 있는 부분만 살짝살짝 제거해줍니다. 그리 마찬가지로 수건 등으로 물기를 제거해주고 한쪽에 둡니다. 

 

그리고 세안을 시작합니다. 이렇게 사용하는 게 저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이고 면도 후 피부 트러블을 최소화해줍니다.

젤레트 면도날도 정말 오랫동안 사용하게 되어 유지비용도 적게 들어가게 됩니다. 

 

 

수염이 굵고 많으신 분들 중 자기만의 방식을 못 찾은 분들이나 만족스러운 면도를  하지 못하는 분들은 제 노하우를 참고하여 시도해보시면 어떻까 합니다.  소소한 정보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