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크게 웃을 수 있는 드라마가 tvN에서 방영 예정이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2020년 11월 2일부터 방영하는 산후조리원은 8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tvN 드라마 산후조리원 (인물관계도, 다시보기, 재방송, 촬영지)

 

드라마 산후조리원 방영시간

 

드라마 산후조리원은 총 8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주 월요일, 화요일 오후 9시에  방영합니다. 예고편을 잠깐 보았는데 영화와 드라마를 패러디한 영상이 있어 코믹요소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tvN 드라마

산후조리원

2020년 11월 2일 첫 방영

월요일 화요일 오후 9시 

 

tvN 드라마 산후조리원의 아래에서 유튜브 예고편을 감상해 보실까요? 

 

 

▼ 산후조리원 예고편

 

설국열차를 패러디한 영상이 보입니다. 건물들이 유로풍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들의 코믹요소도 기대가 됩니다.

 

tnN 드라마 산후조리원

 

드라마 산후조리원은 공통점이 없는 여자들이 비슷한 시기에 절친이 되는 산후조리원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산후조리원은 산모들이 몸조리하는 곳으로 전무적시설을 갖춘 산모 요양 시설입니다. 산모의 회복을 책임지고 힐링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하지만 갓 엄마가 된 여성들은 마냥 행복하지는 않습니다. 밤낮 없이 수유를 해야하며 힘든 몸을 이끌고 좋은 엄마가 될수 있게 도와주는 수업을 들어야 합니다. 여자에서 엄마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즐겁게 보실 수 있는 산후조리원은 새로운 삶에 대한 적응기가 필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습니다. 

 

▼ 산후조리원 1회 예고 

 

드럭스토어 올리블리의 최연소 상무 오현진. 출산이 코앞인데도 불구하고 업무에만 몰두하며 보내던 어느날. 중요한 바이어와의 미팅 도중 양수가 터지고 맙니다. 출산이 임박한 것입니다. 갑작스럽게 출산에 맞닥뜨린 오현진은 생사를 오가게 됩니다. 

 

산후조리원 등장인물 '딱풀이네'

 

오현진 역 ▶ 엄지원 배우

tvN 드라마 산후조리원 엄지원 배우

산후조리원 오현진은 나이 42세에 초산이며 '드럭 스토어'라는 대기업의 상무직을 맡고 있습니다. 18년차 직장인이며 MD로 시작해 임신과 출산은 뒤로 한채 오로지 일에만 몰두하여 커리우먼의 성공적인 삶은 살아갑니다. 잘생긴 연하남 김도윤을 만나 결혼에도 성공합니다. 노량이라 임신이 쉽게 되지 않던 오현진은 하필 최연소 상무로 승진하는 날 임신 소식을 알게 됩니다. 

 

대기업에서 상무직을 맡고 있는 오현진은 출산으로 자리를 비우면 회사에서 짤릴 수 도 있다는 걸알고 열심히 일하며 어느것 하나 포기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하필 중요한 자리에서 양수가 터지고 맙니다.

 

김도윤 역 ▶ 윤박 배우

tvN 드라마 산후조리원 윤박 배우

오현진의 남편이자 앱개발 스타트업의 CEO를 맡고 있는 35세 김도윤은 잘생긴 외모를 가진 아내 바보입니다. 아빠이전에 좋은 남편으로 살고자 다짐한 따듯한 마음을 가진 남자입니다. 

 

앱개발 스타트업 회사를 운영하는 CEO이지만 항상 아내 오현진을 달래주고 급급합니다. 출산으로 더욱 예민해진 오현진을 어떻게 대해야할지 고민중이던 그때 다둥이 아빠 준석의 가르침으로 아내의 마음을 꿰뚫어 볼수 있는 깨닳음을 얻습니다. 

 

산후조리원 등장인물 '사랑이네'

 

조은정 역 ▶ 박하선 배우

tvN 드라마 산후조리원 박하선 배우

사랑이 엄마이자 경산 전업주부인 33세 조은정은 미모와 육아능력 그리고 남편의 사랑까지 가진 다둥이 엄마입니다. 아기 엄마라고 믿겨지지 않는 붓기 없는 얼굴과 단정한 머리, 백옥같은 피부등 산모계의 이영애입니다.

 

마취 주사도 거부하는 자연주의 출산을 고집하며 쌍둥이를 출산했고 셋째 역시 잔연분만으로 출산하게 됩니다. 아이의 사랑도 남달라 유아식, 키즈룩 코디, 미술수업등 아이들을 키우는데 최선을 다하는 열성 육아맘입니다. 그런 조은정의 SNS에는 칭찬과 댓글들이 항상 넘처납니다. 똑똑한 아들과 프로골퍼 남편까지 둔 완벽한 맘 조은정이 외로워 보이는건 왜일까요? 

 

이선우 역 ▶ 정성일 배우

tvN 드라마 산후조리원 정성일 배우

뛰어난 골프 실력으로 프로골프선수가 된 38세 조은정의 남편 이선우입니다. 결혼 후 찾아온 슬럼프를 깨고 골프대회 선전하며 재기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육아 인플루언서인 조은정과 결혼을 하여 이슈가 되어 제 2의 전성기를 꿈꾸고 있습니다. 

 

산후조리원 등장인물 '요미네'

 

이루다 역 ▶ 최리 배우

tvN 드라마 산후조리원 최리 배우

산후조리원을 발칵 뒤집어 놓은 희대의 문제맘 이루다는 25세에 초산이며 아직 미혼입니다. 속옷 쇼핑몰 CEO입니다. 화려한 스타일과 타투를 하고 있으며 상큼하고 귀여운 겉모습과 달리 톡 쏘는 말투와 이색적인 행보로 산후조리원에서 산모들과 원장님에게 철없는 엄마 취급을 받습니다. 

 

산후조리원 등장인물 '세레니티 조리원'

 

최혜숙 역 ▶ 장혜진 배우

tvN 드라마 산후조리원 영화 기생충 레전드 최혜숙 배우

세레니티 산후조리원의 원장님입니다. 자지러지게 우는 아이도 순식간에 재우는 아기 박사입니다. 20년전 대출을 받아 차린 산후조리원이 대박이 나 상류층들이 이용하는 '세레니티 산후조리원'을 오픈합니다. 대한민국 세손가락 안에 드는 명가 산후조리원의 원장 최혜숙!

 

안희남 역 ▶최수민 배우

tvN 드라마 산후조리원 최수민 배우

60세 간호사 안희남 선생님은 베테랑 간호사입니다. 차분하고 진중한 목소리의 소유자이지만 가끔 목소리가 돌변하기도 합니다. 현진에게 스파르타식 엄마 수업을 강행합니다. 

 

강은미 역 ▶ 이세랑 배우

tvN 드라마 산후조리원 이세랑 배우

신생아실 안희남 선생님의 메이트 간호사입니다. 아이를 너무 좋아해서 만족스러운 직장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하경운 역 ▶ 남윤수 배우

tvN 드라마 산후조리원 인간수업 남윤수 배우

키가 크고 해맑은 웃음과 보조개가 매력적인 해피 택배 기사 27세 하경훈. 산후조리원에서 엄마들에게 '해피맨'으로 불리고 있으며 세레니티 조리원의 아이돌입니다. 

 

산후조리원 등장인물 '세레니티 산모들'

 

박윤지 역 ▶ 임화영 배우

tvN 드라마 산후조리원 임화영 배우

31세이며 쑥쑥이 엄마입니다. 초산이며 전직 유치원 교사였습니다. 조리원의 소식을 꿰뚫고 있으며 전직 유치원 교사답게 눈높이 설명이 특기이며 아무것도 모르는 오현진에게 길라잡이가 되어 줍니다. 친절하고 다른 엄마들을 잘 돕습니다. 

 

전유림 역 ▶ 최자혜 배우

tvN 드라마 산후조리원 최자혜 배우

서울대 교수 출신이자 초보 엄마입니다. 공부를 가장 쉽게 생각하지만 엄마 공부는 책으로는 안된다는 걸 깨닫고 인플루언서 조은정에게 속성 엄마 과외를 받고 있습니다. 

 

이시원 역 ▶ 김윤정 배우

tvN 드라마 산후조리원 김윤정 배우

전업주부이며 까꿍이 엄마 33세 이시원은 귀여운 푼수맘입니다. 육아 인플루언서 조은정과 친해지기위해 은정 가라사대를 몸소 실천 중인 열혈 추종자입니다. 

 

산후조리원 인물관계도

 

격정출산 느와르 산후조리원

인물관계도입니다. 

 

산후조리원 인물관계도

 

출처 - tvN 산후조리원

 

산후조리원 촬영지 '더힐하우스'

출처 - 양평더힐하우스 

 

양평에서 드라마 촬영으로 유명한곳

 

산후조리원의 촬영지 양평 힐하우스는 찾아보니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윤여정 배우님이 주연을 맡았던 '돈의 맛' 그리고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이민호, 박신혜, 김우빈 주연의 '상속자들'도 촬영을 했었습니다. 상속자들에서는 김탄네 집으로 나왔던 곳입니다. 그외에도 주원, 김태희 주연의 '용팔이', 박서준, 박민영 주연의 '김비서가 왜그럴까', 박시후 주연의 '바벨',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타임', 김희선 주연의 '품위있는 그녀'등이 있습니다. 물론 이외에도 많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다 찾아내지는 못했습니다. 

 

블로그와 홈페이지를 보니 정원이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강가 카페와 레스토랑 그리고 객실이 있어서 힐링하기 딱 좋은 곳으로 보입니다. 시간이 나면 꼭 한번 방문해보려고 합니다. 서울에서도 한시간 거리밖에 안되더군요.

 

사진 출처 -  양평 힐하우스 블로그 

 

양평 더힐하우스 주소 : 경기도 양평군 강하면 강남로 489

양평 더힐하우스 홈페이지 : www.thehillhouse.co.kr

전화번호 : 031-771-0001 

 

산후조리원 재방송 다시보기

 

산후조리원은 tving을 통하여 생방송과 재방속 즉 다시보기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보기를 하실분들은 아래에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 정보를 활용하여 다시보기를 하시거나 어플리케이션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감상이 가능합니다. 

 

☞ tving 바로가기

 

드라마 산후조리원 Tving 어플리케이션 다운받기는 아래에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 

☞ tving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아이폰 사용자 

☞ tving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