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다니는 직장은 농협이 주 거래 은행입니다. 그래서 저는 농협통장과 카드를 주로 쓰고 있었습니다. 카카오 뱅크가 출시되고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되는 편리함에 줄곧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월급 통장과 카카오 뱅크

 

농협에 월급이 들어오면  농협 스마트 뱅크(ONE UP) 어플에 들어가서 공인인증서 로그인과 보안카드를 이용해여 카카오 뱅크로 이체시키곤 했습니다. 한 달에 한번 하는 이체이지만 항상 번거로움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회사에 월급 통장을 카카오 뱅크 통장으로 바꿔달라고 총무과와 경리과에 문의하였지만 타 은행은 가능하지만 실물 은행이 없는 카카오 뱅크는 안된다는 답변만 돌아왔습니다. 저는 선택의 여지가 없이 농협은행과 어플을 사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카카오 뱅크에 들어가서 은행 업무를 보던 중 이벤트 광고 하나를 클릭하여 유심히 보게 되었습니다. '다른 은행에 있는 내 돈 가져오기 이벤트'였습니다. 어차피 다른 은행에서 이체를 시키면 되는데 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지 읽어보기로 하였습니다.

 

카카오뱅크 가져오기 이벤트

 

 

카카오 뱅크 가져오기 오픈 이벤트 

 

참여기간은 2020년 7월 13일부터 ~ 8월 2일까지입니다. 경품으로는 아이패드 프로(1명), 애플 워치 시리즈 5(5명), CU 편의점 쿠폰 5천 원권(1,000명)입니다. 당첨자 발표는 2020년 8월 11일입니다. 

 

카카오뱅크 가져오기를 알아보려 했는데 이벤트 참여가 자동으로 이루어 지고 있었습니다.  타 은행에서 잔액을 가져오면 이벤트 참여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1명 아이패드 프로, 5명은 애플 워치 시리즈 5 1천 명은 CU 편의점 쿠폰 5천 원권이랍니다. 저는 추첨 운이 없는 편이라 마음속은 아이패드 프로를 외치고 있지만 CU 편의점 쿠폰이라도 됐으면 좋겠다는 심정으로 카카오 뱅크 가져오기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카카오 뱅크 가져오기 따라 하기 

 

카카오뱅크 가져오기 이벤트 따라하기

첫 번째 그림의 오른쪽 하단에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두 번째 그림에서 '내 계좌'를 클릭합니다. 

카카오뱅크 가져오기 이벤트 따라하기

좌측 그림에서 '다른 은행'을 클릭해 줍니다. 우측 그림에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다른 은행의 통장이 보입니다. 

 

카카오뱅크 가져오기 이벤트 따라하기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받는 계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가 카카오 뱅크 계좌 중에 통장을 골라 옮길 수 있습니다. 잔액을 입력하고 패스워드를 입력해주면 가져와기가 완료됩니다. 

 

다섯 번의 클릭과 금액 설정 및 패스워드 입력만으로 이체가 끝났습니다. 정말 편리하고 짧은 시간엔 은행 업무가 끝났습니다. 사실 월급 통장만 카카오 뱅크로 대체가 되면 저는 은행에 갈 일이 없어질 것입니다. 카카오 뱅크는 아이덴티티는 간편함과 편리함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복잡한 절차 없이 편의성을 극대화시켜 실 사용자들에게 만족감을 줍니다. 별다른 이슈가 없다면 저는 카카오 뱅크를 계속 주력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카카오 뱅크 가져오기의 편리함

카카오 뱅크 가져오기 기능을 통하여 이벤트를 참여해 보았습니다. 간편하게 카카오 뱅크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타 은행에 의 제 계좌에 있는 돈이 바로 이체되어 버립니다. 물론 수수료는 없습니다. 1일 1천만원 한도로 가져오기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농협은 별도 설정 없이 1일 2,000.000원까지 이체가 가능했지만 그 이상 이체하려만 다음날에나 할 수 있었는데 앞으로는 카카오 뱅크 가져오기 기능을 통해서 한 번에 이체가 가능하니 제 은행업무 편의성이 조금 올라갔습니다. 경품과는 별개로 가져오기 기능은 매달 월급날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별것 아닌 기능일 수 있지만 매번 공인인증서 로그인과 보안코드를 항상 지참하고 다녀야 이체가 가능했던 부분이 해소가 시켜주니 저는 더욱 카카오 뱅크를 사용할 수밖에 없게 되어 버렸습니다. 스마트폰이 은행업무를 대체하였고 카카오뱅크가 그 편리함을 극대화 시켜주었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은행이 카카오 뱅크라면 이벤트 기간에 미리 사용해 보고 편리함을 느껴보세요. 

 

주의사항

카카오 뱅크 입출금 계좌를 보유한 경우에만 오픈뱅킹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져오기 기능의 이용한도는 전체 이용기관 합산 1일 최대 1,000만 원입니다. 단, 출금 계좌가 한도 계좌인 경우 은행 별 정책에 따라 이용한도가 달라집니다.

 

 

타행 계좌 등록시간은 00시 30분부터 23시 30분까지 이며, 조회 및 가져오기 기능은 00시 10분부터 23시 40분까지 가능합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