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영상 편집의 시작

전문적으로 하는 건 아니지만 회사 마케팅 부서가 따로 없어서 이것저것 겸업을 하다 보니 동영상 편집할 일이 생겼습니다. 처음에는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일단 아이무비라는 무료 제공 어플로 하나씩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런데 내 맘대로 수정할 수 없고 욕심은 많이 지고해서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에 사용하였던 게 윈도우 무비 메이커라는 윈도우 기본 제공 프로그램인데 정말 직관 적이고 잘 활용하였습니다. 기능의 부제로 영상 몇 개 만들면 똑같은 효과만 쓸 수 있고 동영상들의 결과물이 거의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다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주력은 아니지만 자막 때문에 사용하는 뱁션 

그래서 그다음에 찾은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뱁션'입니다. 자막 기능은 정말 편리하며 보기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쓸만한 것들은 다 유료로 결제하여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회사 컴퓨터는 일반 사무용 컴퓨터라 GPU가 없어서 많이 끊겨 일하기가 힘들었습니다. 회사 컴퓨터가 단순 업무용 컴퓨터라 영상 제작이 힘듭니다. 이렇게 된 거 차리리 그냥 제대로 된 프로그램 하나 구매해서 사용해보고자 이것저것 알아보았습니다. 윈도우는 베가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를 많이 사용하고 애플 맥용으로는 파이널 컷을 많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베가스 프로 

 

일단 소니 베가스에 눈길이 가서 유튜브에서 베가스 프로 강의를 찾아보았습니다. 정말 많은 강의가 검색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업무와 병행하며 공부하기에는 너무 어렵습니다. 뭔 소린지 하나도 모르겠어요. 가격도 599,000원이며 회사에 구매를 요청하기에는 너무 큰 금액이었습니다. 그래서 어도비 프리미어 도전하였습니다.

 

 

강의 영상도 찾아보고 가격도 알아보았습니다. 지금 어도비에서 팔고 있는 어도비 프리미어는 한국어가 지원이 되는데  유튜브의 강의 내용에는 전부 영어로 표기가 되어 있어서 공부하기가 쉽지가 않았습니다. 저는 마케팅 부서도 아닌데 이렇게 까지 시간을 투자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가격은 매월 지불 24,000원 연간 구독이 277,200원이었습니다. 매년 이 가격을 회사에서 지원해줄 리 없었습니다. 어도비 프리미어도 포기하였습니다. 애플의 파이널 컷은 369,000원에 평생 이용할 수 있지만 회사 컴퓨터는 윈도우10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서  파이널 컷을 사용하려면 200만 원짜리 맥을 구입하여야 하므로 파이널 컷도 포기하였습니다. 

 

쉽고 저렴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모바비 

결국 포기하고 회사에서 일단 영상을 찍어 왔습니다. 뱁션으로 작업을 했습니다. 하지만 회사 홍보 동영상 결과물이 노래방 뮤직비디오 같은 느낌이 나서 하던 작업을 중지하였습니다. 실력도 없을뿐더러 마음에 드는 결과물을 못 만드니 포기하고 싶은 마음뿐이었습니다. 그러던 순간에 구글에 검색하던 중 눈에 들어온 제품 있었습니다. 그것이 바로 모바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었습니다. 7일 무료라니 마지막으로 속는 샘치고 일단 깔아봤습니다.

 

 

 

모바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처럼 가볍게  한 달에 영상 3개 정도 만드는 사람이라면 아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처음 실행했을 때 모바비는 굉장히 직관적이었습니다. 매뉴얼은 읽어 보지도 않았으며 제가 원하는 데로 편집이 가능했습니다. 대부분 기능들은 이미 템플릿으로 구현이 되어 있어 따로 공부를 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모바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메뉴도 적당히 있습니다. 고급 효과들도 쓸 수 있었고 제 수준에 딱 맞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아이콘 인터페이스가 굉장히 직관적이라 이런 기능인가? 하고 눌러보면 미리보기가 재생되는데 영상 만드는데 시간이 꽤 단축되었습니다.  

모바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직접 만들 일 없이 만들어진 효과들을 사용하면 됩니다.  영상 넘기는 트랜지션을 편리하게 삽입할 수 있었습니다. 초보자에게는 이보다 더 좋을 순 없습니다. 

 

모바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구매

저처럼 회사에서 어쩔 수 없이 사용할 수밖에 없는 사람들이나,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 그리고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하지만 모바비도 7일 이후부터는 유료입니다. 조금의 비용이 발생하지만 납득이 가는 금액이라 적극 추천드립니다. 

모바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가격

 

화면 녹화야 어차피 무료 프로그램 오캠을 사용하면 되니까 평생 사용 가능한  62,000원 비디오 에디터 플러스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 경험으로 아주 쉽고 간편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모바비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동영상 편집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저 같은 사람도 쉽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추천드립니다. 이상 모바비 사용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