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편안한 착용감과 가상 7.1 채널 모드를 탑재한

커세어 보이드 프로

 

커세어 보이드 프로 사용기 

 

저는 귀 건강을 위해 이어폰보다는 헤드셋을 선호합니다. 

여름이라 덥지 않냐구요?

지난 리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파세코 에어컨이 있답니다. 

FPS용으로써의 커세어 보이드 프로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CORSAIR VOID PRO RGB WIRELESS SE

 

커세어 보이드 프로 거치대 

실제 거치하고 실사용중인 커세어 보이드 프로 SE 모델입니다. 

 

 

 

커세어 보이드 프로 옆면

마이크를 내린 모습입니다. 마이크를 올리면 바로 뮤트(음소거)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왼쪽 조작 버튼들이 몰려있습니다. 전원버튼과 음소거 버튼이 보입니다. 

커세어 보이드 프로 

하단에는 마이크로 5핀 중전단자와 볼륨 조절키가 있습니다. 상당히 편리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커세어 보이드 프로 볼륨 조절

확대하여 찍은 사진입니다. 

 

커세어 보이드 프로 귀마개

상당히 푹신한 느낌입니다. 오픈형도 아닌 것이 귀를 그냥 덮어 버립니다. 가장 만족하게 착용감입니다. 

 

 

커세어 보이드 프로 수신기 리시버

리시버를 확장할 수 있는 리시버 독입니다. 본체가 멀리 있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직결로 꼽아도 수신거리가 꽤 깁니다. 화장실가서 문만 안 닫으면 딜레이는 있어도 끊김이 발생하진 않습니다. 리뷰를 위해 모니터 뒤에서 꺼냈는데 먼지가 많네요.  

 

게임 이야기 

저는 어렸을때부터 FPS 게임을 많이 즐겨왔습니다. 

레인보우 식스 시리즈로 시작해서 카운트 스트라이커 카르마 스페셜포스 서든어택 오버워치 최근에는 배틀그라운드까지 해보았습니다.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새로운 FPS 게임들이 나오면 항상 눈길이 가곤 합니다. 어렸을 때는 클랜전(요즘 랭크 게임)도 많이 했었는데  직장 다니면서부터는 공방 정도만 뛰고 있는 정도로 만족합니다. 직장인은 항상 시간이 부족합니다.  그런데 올해부터 트위치TV에 발로란트라는 게임이 보였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로 유명한 라이엇 게임즈에서 개발한 FPS 게임이었습니다. 일단 눈으로만 감상을 했습니다. 


2020년 PC 게임이  모바일 그래픽? 

묘합니다. 그래픽은 정말 기대 이하입니다. 요즘 나온 게임이라고 생각 되어 지지 않습니다. 
콜 오브 듀티나 배틀필드의 그래픽이나 게임을 한 번이라도 해본 사람들은  납득이 안 되는 그래픽입니다. 

발로란트

발로란트 게임 PC 권장사양 

라이엇 발로란트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PC 하드웨어 요구사항입니다. 

아마 FHD 기준이겠지요? 1920X1080 

최소사양 / 30FPS(플레임)

CPU : Intel Core 2 Duo E8400, GPU : Intel HD 40000

 

권장사양 / 60FPS(플레임)

CPU : Intel i3-4150, GPU : Geforce gt 730 

 

최고사양 / 144FPS(플레임) 

CPU : Intel Core i5-4460 3.2GHZ

GPU : GTX 1050TI 

 

확실히 권장사양도 낮고 최고 사양도 높은 편은 아니군요. 대중화를 위해 그래픽을 희생한 것 같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이후 FPS를 쉬고 있었는데 다시 커세어 헤드셋을 켜고 게임을 즐겨보았습니다.  첫 느낌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카운트스트라이크와 오버워치를 섞어 놓은 것 같은데 하이퍼 FPS 느낌이 더 많습니다. 

밀리터리 FPS 장르와 하이퍼 FPS 장르의 중간 정도에 있는 느낌입니다. 이런 애매한 포지션은 이도 저도 아니게 될까 봐 우려가 되긴 합니다. 확실히 친구들이나 동료들과 같이하면 재밌습니다. 발로란트 티어 올리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출시된 지 얼마 안 되었는데 잘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결론 : 가상 7.1 채널? 

배틀그라운드와 상성  BAD
커세어 보이드 프로로  즐겨본 FPS 게임들 발로란트,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3가지입니다.  배틀 그라운드는 사운드가 정말 중요합니다. 사방에 적들이 있거든요. 이걸 헤드셋이 표현을 해줘야 하는데 가상 7.1채널을 켜면 소리가 엉뚱하게 들립니다.

 

 

이게 배그 인벤에서 사용 유저들이 세팅 값을 공유해놓은 걸 찾아서 입력해봐도 잘 안 들립니다. 보이드 프로 착용하시고 치킨 드시는 분들은 정말 샷 빨 좋고 청력이 우수한 분들입니다. 배그 첨하시면서 구매하실 분들에게는 비추합니다.  

발로란트, 오버워치와 상성은 GOOD 
왜냐하면 두 게임은 가상 7.1 채널이 필요가 없거든요. 전혀 필요가 없습니다. 켜면 이상해요.  스트레오가 더 좋아요.  
가상 7.1 채널 성능을 기대하고 구매하시는 분들에게는 비추하고 싶습니다. 저에겐 거의 쓸모가 없었습니다. 

 

이건 여담인데 PS4 또는 PS4 PRO에서는 음량 조절이 안됩니다. 또한  음량이 매우 작습니다. 구매 시 참고하세요.  

커세어 보이드 프로 SE 무선의 장점

착용감이 정말 우수합니다. 저는 안경까지 착용하고 있어 웬만한 헤드셋은 다 불편합니다. 헤드폰으로 소니 MDR-1R과 흡사한 착용감입니다. 머리가 크신 분들에게도 추천드립니다.(제가 머리가 크다는 건 아닙니다...) 

장시간 착용해도 불편함 없이 사용 중입니다. 요즘 유선 제품들은 사용하기가 꺼려집니다. 당연히 음질면에서는 유선이 아직까지도 더 월등합니다. 음질을 포기하면 편의성에서 얻는 만족감이 더 컸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