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자 무라이 요시아키

현 오토다운 시스템(ADS) 대표이사이며 19세에 창업하여 통신, 금융, 의류, 부동산, 제휴 마케팅 등에 도전하지만 경험 부족과 패착으로 실패를 거듭하다 26세에 음식점을 개업하고 4년간 부동산과 미용 사업을 개업하여 현제 32개 매장을 가지고 있다.  33세에 네트워크 비즈니스를 시작하지만 조직이 계속해서 무너지면서 악순환을 반복하였습니다. 획기적인 방법인 ADS 시스템을 개발해 단숨에 성장하여 연매출 100억을 넘는 일본 내 마케팅 탑리더가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하나로 제국을 건설하다.

SNS 시대에는 새로운 방식으로 승부를 하라. 작가는 네트워크 마케팅 업계에 종사한 지 20년가량 되었습니다. 수많은 시도와 실패를 반복하였습니다. 그런 시간 덕분에 지금은 5만 명이 넘는 단단한 조직을 구축하였으며 지금은 엄청난 인세 수입을 받으면 살게 되었습니다.

 

 

최근 저자의 네트워크 마케팅 그룹에는 1년도 안되어 1만 명에 가까운 조직을 만들 사례도 있습니다. 나이로 따지면 20대 중반도 안된 회원들도 있습니다. SNS와 네트워크 마케팅(MLM)을 결합하면 결코 재능이나 나이와는 상관없는 방식의 조직을 만들 수 있다는 겁니다.   

 

책의 주된 내용 

사실 저는 이책이 네트워크 비즈니스(MLM) 방식의 책인지 모르고 구입하였으며 SNS 홍보 마케팅인 줄 알고 읽었습니다. 그런데 책의 내용은 하지만 네트워크 마케팅(MLM)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제조회사, 판매회사, 다단계 판매원으로 간단한 유통구조가 특징이며 판매의 간의 레벨이 다른 판매원이 존재하고, 매출 하나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다단계 판매원들이 나눠가져야 하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마케팅(MLM) 회사는 쉽게 망하고 마지막의 판매자로 투입된 사람들은 손해를 본다는 점이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사람들의 인식이 좋지 않습니다. 네트워크 마케팅과 혼동되어 사용되는 경우가 많으나 법률적인 용어는 다단계 판매입니다. 의 주된 내용은 저자의 성공 스토리와 네트워크 마케팅(MLM)의 성공 사례입니다. 요즘 트렌드에 맞게 SNS에 네트워크 마케팅(MLM) 접목시켜 비즈니스 하는 방법에 대해서 나와있습니다. 외국계 네트워크 마케팅(MLM)  회사를 고르는 방법과 사람들을 만났을때 유혹하는 방법도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SNS에 관한 내용들

SNS는 흔히 대중적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트위터, 블로그 등이 있으며 한국에서는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등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 책은SNS 마케팅의 장점을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SNS에 도움이 되는 항목 최대한 친구를 늘리고 계정을 늘립니다. 서툴러도 좋으니 성공자를 참고해 포스팅을 합니다.

 

 

같은 네트워크 비즈니스 분야에서 잘 되어 있는 포스팅을 찾고, 거기에 '좋아요'를 누른 사람에게 적극적으로 친구 신청하여 친구를 늘려 놓습니다. 그리고 블로그나 SNS, 통상적인 웹진에서 친구들이 많이 생기면  이메일 또는 포스팅 내용을 판매행위로 전환하는 방법입니다. 사실 SNS 마케팅에서 기본적인 내용이고 지금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도 기본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이미 알고 있던 내용이었지만 복습하는 기분으로 읽어 내려갔습니다.

 

카카오톡 메신저 

카카오톡 메신저의 채팅에 오픈채팅은 ID업이 링크로 쉽게 친구를 신청할 수 있는 채팅인데 다양한 분야의 오픈 채팅 등에 참여하고 자신이 오픈 채팅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보는 사람이 흥미가 가질 만한 포스팅을 해보라고 합니다. 저자는 일본 사람인데 한국에서만 인지도가 있는 카카오톡 메신저를 해보았는지가 궁금한 대목이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은 동호회 성격이 강하며 정보 공유를 원하는 모임들이 많고 공지사항도 철저 합니다.

 

 

함부로 홍보를 했다가는 퇴장당하거나 신고당하기 쉽습니다.  큰 규모의 자유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오픈 채팅방에 들어가도 어차피 업자들끼리 모여있는 상황이라 효과가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또한 오픈 채팅으로 직접 사람들을 모으면 된다고 하는데 그 방법에 대해서는 나와 있지 않습니다. 일본에서 주로 사용되는 라인 메신저에 대한 정보도 나왔있었는데 저는 라인 메신저 을 사용하지 않으니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SNS 네트워크 마케팅 리디북스 독서노트

추천평

SNS로 마케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한 내용을 원하신다면 이 책은 도움이 안 될 수 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복습하는 느낌으로 책을 읽었으며 블로그를 작성하기 전에도 다시 한번 책을 읽었지만 제가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은 많지 않았습니다. 네트워크 마케팅(MLM)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이 많이 있다고 생각되며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으므로  네트워크 마케팅(MLM)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추천드립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