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Z폴드2 - 출처 삼성 언팩 2020 유튜브

삼성의 폴더블 폰 

삼성이 첫 번째 폴더블 폰을 발표했을 때 저는 굉장히 흥분했던 기억이 납니다. 태블릿을 반으로 접는 모습이었습니다. 어떻게 디스플레이가 반으로 접힐 수가 있을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우려와는 반대로 갤럭스 포드가 출시되었는데 그 첫 번째 작품은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갤럭시 폴드 2가 출시되기 전 갤럭시 Z 플립이라는 또 하나의 혁신적인 접이식 스마트폰에 한번 더 열광했습니다.  벌써 갤럭시 폴드가 출시된 지 1년 반이라는 시간이 지났고 삼성 갤럭시 언팩 2020을 통하여 새로운 갤럭시 Z 폴드 2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갤럭시Z폴드2 - 출처 삼성 언팩 2020 유튜브

BTS 방탄소년단의 언박싱

삼성은 이번 언팩 2020에서 갤럭시 Z 폴드 2에 상당한 공을 들인 것이 느껴집니다. 세계적인 아이돌 그룹 BTS 방탄소년단의 언박싱 영상을 공개하면서 더 많은 주목을 받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짧은 영상이었지만 그 임팩트는 대단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 혁신이다'라는 얘기와 함께 갤럭시 폴드 2를 세워 놓고 셀카를 찍는 등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갤럭시Z폴드2 BTS 방탕소년단 언박싱  - 출처 삼성 언팩 2020 유튜브
갤럭시Z폴드2 BTS 방탕소년단 언박싱  - 출처 삼성 언팩 2020 유튜브
갤럭시Z폴드2 BTS 방탕소년단 언박싱  - 출처 삼성 언팩 2020 유튜브

갤럭시 Z 폴드 2의 변경점 및 스펙 

기존에 갤럭시 폴드의 전면 디스플레이는 4인치대에 불과해서 스마트폰 기능을 활용할 때 적지 않은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출시되는 갤럭시 Z 폴드 2의 경우 전면 디스플레이가 6.2인치로 대폭 늘어났습니다. 이제는 Z 폴드 2를 접은 상태에서도 사용하는데 아무런 불편이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Z폴드2-출처 삼성 언팩 2020 유튜브

측면 두께는 6mm입니다. 첫 작품인 갤럭시 폴드가 6.9mm였으며 아주 조금 작아진 모습입니다. 접었을 때를 생각하면 체감상 크게 감소한 것으로 느껴질 것입니다. 아쉬운 건 지문인식은 아직 측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0만 원이 넘는데 디스플레이에 지문인식이 들어 길 원하는 건 욕심일까요?. 내부 디스플레이는 7.6인치로 소형 태블릿과 비슷한 사이즈를 보여줍니다. 갤럭시 폴드에 있던 오른쪽 상당의 큰 노치 바는 사라졌으며 펀치 홀이 들어가 눈에 잘 띄지 않아 더 넓은 화면을 감상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역시 체감상 가장 큰 업그레이드에 속합니다.

 

 

하지만 접혔을 때의 주름은 기술적으로 아직은 눈에 띌 수밖에 없습니다. 제가 갤럭시 Z 플립을 사용해 보았을 때는 크게 거슬리지는 않지만 화면이 꺼져있을 때는 유독 잘 보입니다. 갤럭시 폴드 2 역시 실생활에서 사용할 때에는 크게 거슬리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Z 플립에서 화면을 반으로 갈라놓는 기능이 있었는데 이번 갤럭시 Z 폴드 2에서는 이 기능을 접목시켜 화면을 꺾어서 고정해놓고 화면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 중 하나인 QHD 화면의 120hz의 주사율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삼성의 모든 기술이 녹아든 스마트 기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배터리는 4,500mAh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갤럭시Z폴드2-출처 삼성 언팩 2020 유튜브

갤럭시 Z 폴드 2 톰브라운 에디션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출처 삼성 언팩 2020 유튜브

갤럭시 Z 플립에서 첫 선을 보인 톰브라운 에디션의 반응은 뜨거웠습니다. 이번에 출시 예정인 갤럭시 Z 폴드 2에도 톰브라운 에디션이 존재합니다. 영상만으로도 톰브라운의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며 가격은 400만 원대가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한정 수량으로만 판매할 것 같아서 구하기도 힘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Z 폴드 2 

갤럭시 Z 폴드 2의 자세한 사항은 9월 1일에 정식 출시 시점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전 모델인 갤럭시 z 폴드의 가격이 239만 8000원이었다는 것을 고려해볼 때 이번 갤럭시 폴드 2의 가격은 240만 원대가 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미스틱 블랙과 미스틱 브론즈 색상이 제공 예정입니다. 

 

 

기대했던 S펜

지금 현존하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 제품에서 S펜이 가장 잘 어울리는 기기를 꼽자면 갤럭시 Z 폴드 2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쉽지만 이번에도 S펜은 탑재되지 않았다는 소식입니다.

하드웨어로 혁신을 이끌고 있는 삼성

스마트기기의 혁신의 출발점이었던 애플이 최근 주춤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삼성은 하드웨어적으로 스마트기기들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접는 스마트폰, 접는 태블릿 pc, 100배 줌 카메라, 폰에 활용할 수 있는 S펜 등 여러 가지 하드웨어에서 다른 기업이 따라 할 수 없는 완성도를 자랑하며 시장을 이끌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번 갤럭시 Z 폴드 2는 이러한 기술들을 모두 합쳐 놓았습니다. 다른 중국기업 제품들이 갤럭시 Z 폴드 2를 따라 하고 있지만 그 완성도는 상용화할 수준이 되지 못합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가장 큰 수혜자는 소비자들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1년마다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고 1년 사이에 많은 변화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의 교체 주기가 더욱 빨리 지는 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제가 사용했던 스마트폰들도 2년을 사용하지 못하고 바꾸게 되니 말입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합해져 대부분의 스마트폰을 접고 다니는 시대가 머지않아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