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트 체리 

식료품점이나 마트 등에서 찾을 수 있는 달콤하고 진한 체리와 달리 타트 체리는 새콤하고 작고 밝은 빨간색입니다. 타트체리는  건강에 좋다는 점이 알려짐에 따라 주스 농축액이나 분말 농축액이 들어있는 캡슐 등으로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타트 체리 효능

 

 

용도

타트 체리에는 안토시아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항 염증 및 항산화 특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진 자연 발생 식물 화합물이며  일부 사람들은 타트 체리와 타트 체리 주스가 다음과 같은 염증과 관련된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타트 체리는 허리 통증, 당뇨병, 근육통, 골관절염, 류머티스 관절염등에 도움이 되고  또한  수면 조절 화학 멜라토닌의 공급원으로써  일부 사람들은 수면의 질을 향상하거나 불면증을 극복하기 위하여 복용하기도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격렬한 운동 후 근육 회복을 빠르게 하기 위하여 타트 체리를 먹곤 합니다. 타트 체리는 통풍 치료제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타트 체리는 항염 작용으로도 유명합니다. 타트 체리의 성분들은  종종 통증과 완화하고 수면을 돕고 근육 회복을 개선하고 통풍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타트 체리 주스 효능

타트 체리가 달콤한 체리보다 더 효과적일까요? 

타트 체리는 달콤한 체리보다 안토시아닌 , 비타민 C 및 베타 카로틴 함량이 더 높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반 컵의 달콤한 체리에는 9.3g의 설탕과 46 칼로리가 포함되어있는 반면 타트 체리에는 6.6g의 설탕과 39 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부 타트 체리는 달콤한 체리보다 설탕이 많을 때도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큰 차이점 확인되지는 못하였습니다. 두 종류의 체리 모두 다른 식품에 비해 안토시아닌 함량이 높습니다. 타트 체리가 판매되는 방식 때문에 건강상 더 좋다는 인식이 많습니다.  

타트 체리 연구 결과

일부 연구에서는 안토시아닌이 염증 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화합물을 억제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지만 체리를 먹거나 농축액을 섭취하면 관절염, 통풍 또는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지 여부를 조사한 연구는 거의 없습니다.

 

 

체리와 관련된 연구는 매우 적기 때문에 그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대규모 임상 시험이 필요합니다. 그동안 연구들에서 밝혀진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운동 후 근육 회복

2015년 스포츠 영양의 국제 학회 연구자료에 따르면 타트 체리는 운동후 근육 통증을 현저히 감소시켜준다고 보고하였습니다.

타트 체리 효능

수면

타트 체리는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자연적으로 풍부한 영양소 멜라토닌(수면 - 각성주기를 조절에 관여하는 호르몬)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사람들 중 타트 주스를 7일간 마시게 하여 멜라토닌 함량을 측정해 보았는데 타트 체리 주스를 섭취한 사람에게서 멜라토닌이 크게 증가하였으며 총 수면 시긴, 취침 시간 및 수면의 질이 크게 향상하였습니다. 

 

타트 체리 효능

통풍

소규모 실험 연구에 따르면 타트 체리 섭취는 관절 내 요산의 결정화로 인한 고통스러운 염증성 관절염 인 통풍 환자의 혈청 요산 수치를 낮출 수 있다고 보고 되고 있습니다.

 

타트 체리 효능

건강 관련글 더 보기 

▶이명(tinnitus) 예방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이명(tinnitus) 치료 (기넥신에프 정, 유턴 정, 리보트릴 정)

타트 체리의 부작용

타트 체리 주스를 마시거나 타트 체리를 먹으면 안토시아닌 섭취와 항산화 상태를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타트 체리에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 (IBS) 또는 과당 흡수 장애와 같은 상태를 가진 사람들의 복부 팽만감, 배탈, 가스 및 설사를 유발하거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는 일종의 당 알코올 인 소르비톨이 포함되어 있다고 보고 되고 있습니다. 장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피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결론 

타트 체리는 스트레스, 염증, 운동으로 인한 근육통과 근력 상실 및 혈압을 낮추는데 상당히 효과가 있습니다. 타트 체리를 섭취하는 것이 관절염, 당료병, 혈중 지질, 수민 기능에 유익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