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 기기들이 넘쳐나는 시대

건강관리에 있어서 체중관리는

필수요소입니다. 

 

인바디 체중계 추천 '인바디 다이얼 w 체중계' - 출처 쿠팡 인바디

 

인바디 체중계란 무엇이며

건강한 몸을 유지하려면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비만도 계산기는 본문에 링크해 두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여 계산해보세요. ★

 

인바디 체중계란? 

인바디 체중계 추천 '인바디 다이얼 w 체중계' - 출처 쿠팡 인바디

체중계는 몸무게가 얼마나 나가는지 측정하는 기계입니다.  인바디 체중계는 표시되는 결과에서 근육, 지방 및 수분과 관련하여 체중에 대한 자세한 분석을 제공합니다. 인바디 체중 테스트는 모델에 따라 15-1백20초에서 걸릴 수 있습니다.

 

건강한 인바디 체중계 점수는? 

인바디 체중계 점수는 보통 사람의 경우 점수 70 ~ 79 점 사이이며 높을수록 매우 활동적이고 건강한 것으로 간주되고, 낮을수록 근육이 부족하거나 저체중이거나 과체중 일 수 있습니다. 

 

체지방률은 어떻게 낮추나요? 

그렇다면 체지방률을 어떻게 낮추어야 할까요? 체지방을 낮출 수 있는 방법 7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근력 운동

근력운동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근력운동이 지방을 태울 때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근력 운동을 한 78명의 내장 지방을 감소시켰습니다.

 

 

12주간의 테스트 결과 근력 운동이 유산소 운동만 하는 것보다 체지방과 뱃살을 줄이는데 더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10주간 근력 운동을 하면 휴식 시 소모되는 칼로리를 7% 증가시키고 지방 무게를 1.8kg 줄어든다고 합니다. 

 

2. 단백질 식단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더 많은 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고단백 식단이 근육량과 신진대사에 도움을 줍니다. 단백질 섭취량이 늘면 포만감이 증가하고 식욕이 감소하며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고 근육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충분한 수면

수면시간을 늘리면 수면 중에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체중 증가를 막을 수 있습니다. 68,183명을 대상으로 한 여군에 따르면 16년 동안 5시간 이하로 자는 사람들이 밤에 7시간 이상 자는 사람들보다 체중이 더 높다고 보고 되고 있습니다. 최소 7시간의 수면을 취하면 6개월간 245명을 대상으로 측정한 결과 33%의 사람들이 체중이 감소되었다고 보고 되고 있습니다. 수면 부족은 장시간 깨어 있는 상태에서 배고픔을 느끼고 식욕이 증가하여 비만의 위험이 커집니다. 규칙적인 수면 시간을 지키고, 카페인 섭취를 최소화하고, 잠들기 전에 스마트폰 사용을 줄여 건강한 수면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4. 식단에 식초 추가

매일 (15~30ml)의 식초를 섭취하면 12주 동안 체중, 복부 지방 및 평균 허리둘레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식초 섭취는 포만감을 높이고 식욕을 감소시켜줍니다. 식단에 식초를 추가하면 일일 칼로리 섭취량이 최대 275 칼로리까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과 식초를 물로 희석하여 하루에 몇 번씩 식사할 때 함께 마시면 체지방 감소에 효과가 좋습니다. 

 

5. 건강한 음료 마시기

설탕이 첨가된 음료를 피하는 것이 체지방 연소에 도움을 줍니다. 예를 들어 탄산음료나 주수와 같은 설탕이 첨가된 음료는 칼로리는 많지만 영양가가 거의 없습니다.

 

 

알코올 또한 칼로리가 높고 식욕을 촉진시켜 과식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설탕이 첨가된 음료와 알코올 모두 섭취하면 복부지방의 위험이 높아진다고 보고 되고 있습니다. 

 

6. 나쁜 탄수화물 줄이기

정제된 탄수화물을 줄이면 체지방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탄수화물 중 가공 과정에서 정제된 공물(도넛, 과자, 파스타, 과일 주스, 흰 빵)을 섭취하게 되면 혈당이 빠르게 올랐다 떨어지게 되면서 배고픔을 더 느끼게 됩니다. 

 

7. 심장을 강화하는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을 하면 심장가 폐의 활동량이 많아져 지방 연소를 향상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근육량을 증가시키고 복부 지방, 허리둘레 및   체지방을 감소시킵니다. 매일 20~40분 유산소 운동을 권장합니다. 달리기, 걷기, 자전거 타기, 수영 등은 지방을 태우고 체중 감량을 도와줍니다.  

 

 

나이별 체수분 비율

성인  12세 ~ 18세 19세~50세
남자 평균 : 59 범위 : 52 % –66 % 평균 : 59 % 범위 : 43 % –73 %
여자 평균 : 56 % 범위 : 49 % –63 % 평균 : 50 % 범위 : 41 % ~ 60 %

체수분 비율이 중요한 이유는 인체에 세포가 생존하기 위해 의존하는 핵심 영양소입니다. 섭취 한 음식에서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운반하여 몸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소변을 통해 몸속에 있는 노폐물을 씻어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온도 상승 시 땀과 호흡을 통해 건강한 체온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나이별 근육 질량 비율 

나이 20세 ~ 29세 30세 ~39세 40세~49세
권장 비율 7.9-10.5 12.5-14.9 15.0-17.5

건강한 근육량을 유지하면 체지방 비율이 낮아지기 때문에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부상의 위험이 줄어들고 정신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임상 결과에 따르면 근력 운동은 우울증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점이 발견되었습니다. 

 

가정용 인바디 체중계 '인바디 다이얼 w 체중계'

가정용 인바디 체중계 제품은 많지 않습니다. 보통 하체만 측정하는 인바디 체중계들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데 수치는 정확하지 않다는 평이 많습니다. 

 

'인바디 다이얼 w 체중계'는

어떠한 점 다를까? 

 

인바디 측정원리

인바디의 측정원리는 신체에 접촉된 적극 센서를 통해 미세한 전류가 신체 구석구석을 통과하면서 다양한 신체 정보를 측정하게 됩니다. 발에만 센서가 있는 경우 전류가 하체에만 흐르기 때문에 정확한 상체의 값을 측정할 수가 없습니다. '인바디 다이얼 w 체중계'의 경우 인바디 다이얼 8 점식, 즉 상체와 하체 모두 전극 센서가 있어 평균값이 아닌 정확한 수치 측정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듀얼 주파수

의료 정밀기기만큼의 고정밀 측정을 위해 '고주파(100kHz)' 및 '저주파(20kHz)' 듀얼 주파수를 통한 체성분을 더 정밀하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전무가용 인바디의 알고리즘을 가정용 인바디에 그대로 적용하였다고 합니다.

인바디 체중계 추천 '인바디 다이얼 w 체중계' - 출처 쿠팡 인바디

또한 LCD 정보창으로 한눈에 신체 데이터를 확인 가능합니다. 근육량, 체지방량, 체지방률, BMI, 내장지방 레벨까지 한화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인바디 스마트폰 어플리 케이션 

또한 인원수를 무제한으로 추가할 수 있어서 온 가족에 체중변화를 기록하여 스마트폰 앱에서 주기적인 체중변화 보고서를 보실 수 있습니다. 

비만도 계산기 

▶ 비만도 계산기 바로가기 링크 

신체 질량지수(Body Mass Index)는 질병관리 본부에서 제공하는 계산법입니다.

 

 

주의 사항 : 운동선수나 임산부 또는 어린이 및 노인은 이 수치가 맞지 않을 수 있음을 참조 바랍니다. 

건강함 삶을 위한 스마트 기기들이 생활에 하나둘씩 채워져 가면서 양질의 삶을 유지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건강에 관해선 값싼 기기들 보다는 정확하게 내 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기기를 구매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적절한 근력 운동과 인바디 체크를 통해 더 나은 건강 상태를 유지하고 적당한 단백질 섭취와 수면 시간 개선으로 삶의 질을 향상해보세요.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