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아이폰 페이스북 다크 모드

A Happy Life 2020. 10. 2. 03:08

 

페이스북 다크모드 아이폰

 

아이폰 페이스북 다크모드

 

다크모드'는 '야간모드' 아이폰에서도 저는 항상 카카오톡과 사파리등을 다크모드로 사용합니다.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다크모드를 사용하면 검은색 화면에는 빛이 들어오지 않아 눈이 편합니다. 눈이 편할 뿐만 아니라 배터리 타임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아이폰의 페이스북 메신저는 아이폰이 다크모드로 설정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검은색 화면을 출력해줍니다. 

 

페이스북 다크모드 아이폰 설정

 

아이폰의 페이스북은 아직까지 공식적으로는 다크모드를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편법으로 다크모드를 적용해 보겠습니다. 아이폰을 켜고 '설정'을 누릅니다. 그리고 '손쉬운 사용'을 클릭합니다.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로 이동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 반전을 켜줍니다. 그리고 페이스북에 들어가면 색상이 반전되어 다크모드처럼 보입니다. 

 

아이폰 페이스북 다크 모드
아이폰 페이스북 다크 모드

 

하지만 아쉽게도 스마트 반전을 사용하면 사진이나 영상의 색이 이상하게 보이는 현상이 일어 납니다.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주어 권장할만한 세팅 방법은 아닙니다.

 

페이스북 다크모드 안드로이드

페이스북 다크모드 안드로이드 세팅방법입니다. 유튜브 영상을 참조하세요. 

 

▼ 안드로에드 페이스북 다크모드

아이폰 페이스북 다크 모드

 

페이스북 PC 다크모드 설정

 

페이스북을 PC로 사용 시 새로운 페이스북 환경에서 다크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페이스북을 로그인해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 표시를 눌러줍니다. 설정 메뉴가 나오면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FACEBOOK으로 전환'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새로운 환경의 페이스북 인터페이스가 나옵니다. 그리고 똑같이 ▼ 표시를 눌러보면 '다크모드'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 표시를 눌러줍니다.

pc 페이스북 다크 모드

 

※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pc 페이스북 다크 모드

 

※ 새로운 Facebook으로 전환하기를 클릭합니다.

pc 페이스북 다크 모드

 

※ 다크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pc 페이스북 다크 모드

 

페이스북은 왜 다크모드를 지원하지 않을까?

 

페이스북 메신저에도 다크모드가 적용되었는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에서는 왜 다크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걸까요?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모두 다크모드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유독 페이스북만 업데이트가 늦어지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페이스북 다크모드를 커스텀해서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PC 페이스북에서 다크모드를 지원하는 걸로 보아서 지원해주긴 할 것 같습니다. 다음 업데이트에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에 새로운 페이스북 인터페이스에서 다크모드를 지원해주길 기대해 봅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