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기도 지식(GseeK 지식) 캠퍼스는 다양한 온라인 강의들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료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강의도 많지만 관심 있는 모든 분야를 듣기엔 가격이 부담이 되는 게 사실입니다. 경기도 지식 캠퍼스는 다양한 분양의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제공해줌으로써 어떤 분야가 적성에 맞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제3외국어), IT 분야(미래기술, 프로그래밍, 코딩, 컴퓨터활용, 스마트기기 활용, 멀티미디어, SNS활용), 자기개발(직무전문, BIZ공통, 은퇴설계, 취업/창업), 생활/취미(음악, 음식/요리, 여행/사진, 생활체육, 생활상식, 저작권, 미술/공예, 반려동물, 건강관리, 재테크, 가족관계, 글쓰기), 인문소양(기초인문, 문화예술, 문학/철학, 과학/역사, 시민교육, 문해교육), 자격취득(검정고시, 전문자격, 기술자격, IT자격), 부모교육(공통강좌, 예비부모, 영유아기, 학령기, 청소년기, 가족특성별, 창의/인성, 진로), 청소년교육(진로직업, 미래기술, 기초능력, 취미생활, 인문교양)등의 8가지 분야의 무료 온라인 강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경기도 지식 캠퍼스 (온라인 강의)1

 

경기도 지식 캠퍼스 온라인 강의

 

경기도 지식 캠퍼스 온라인 강의 PC 환경에서 접속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잘안보이시는 분들은 클릭 후 확대해서 봐주세요. 

 

 

▼ 포탈사이트(네이버, 다음, 빙, 줌등)에서 경기도 지식 캠퍼스를 검색해주세요.

 

경기도 지식 캠퍼스 (온라인 강의)

 

▣ 경기도 지식 캠퍼스에 들어오시면 다음과 같은 메뉴들이 나옵니다.

 

 

경기도 지식 캠퍼스 (온라인 강의)

 

▼ 예를들어 생활/취미의 음식/요리 분야를 클릭해보겠습니다. 

 

경기도 지식 캠퍼스 (온라인 강의)

 

 

▼ 음식/요리 카테고리에 20개의 과정이 개설되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지식 캠퍼스 (온라인 강의)

 

▼ '학습하기'를 클릭하신 후 '그냥 학습 할래요!' 누르면 회원가입 없이도 이용 가능합니다.

 

경기도 지식 캠퍼스 (온라인 강의)

 

▼ 동영상으로 무료 온라인 강의를 볼 수 있습니다.

 

경기도 지식 캠퍼스 (온라인 강의)

 

영어 온라인 강의

 

채점자를 사로 잡는 티나쌤의 토익스피킹 (강사 : 티나)

외국바이어도 반하는 토픽 BIZ 1, BIZ2 (강사 : 이소현)

외국바이어도 통하는 토픽 BIZ 1, BIZ2 (강사 : 이소현)

조앤박의 비즈니스 실무영작 무작정따라하기 step1, step2 (강사 : 조앤박)

비즈니스 영어 핵심패턴 233 이메일,프레젠테이션편 (강사 : 엘리장)

조앤박의 비지니스 영어회화 무작정따라하기 (강사 : 조앤박)1일 10분으로 끝내는 왕초보영어 탈출 (강사 : 최선아)피닉스 기초와 함께 배우는 알파벳 (강사 : 넥서스)wing wing 파닉스 심화 (강사 : 넥서스)있어보이는 영어표현 신분상승 고품격영어회화 일상편, 비지니스편 (강사 : 루시, 벨)오석태의 영어잘하는 한 문장 청취기초, 작문 기초, 독해 기초 (강사 : 오석태)뉴텝스 실전으로 기초,중급,고급 정복하기 (강사 : 박규리)Opic Punch to IM2 (강사 : Jane Lee)EBS 김태연의 English 토크쇼, 실전스피킹 (강사 : 김태연)네이티브는 쉬운 영어로 말한다 1000문장 (강사 : 케일린 신)15초 따라하기 미드 영어 (강사 : 오석태)15초 따라하기 비지니스 영어 (강사 : 루디아)PAGODA 원어민회화 (강사 : Richard)20일만에 나혼자 끝내는 입문비법전략,실전 1000제 (강사 : 이소연, 선승희)채점자를 사로 잡는 티나쌤의 토익스피킹 (강사 : 티나)톡톡 쏘는 탄산음료처럼 핵심만 쏙쏙 알려주는 문법강의 (강사 : 샤이니)50패턴으로 완성하는 랜드마크 영어회화 (강사: 조앤박)

 

경기도 지식 캠퍼스 온라인 강의 영어 편을 최신순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영어의 경우 위의 내용보다 더 많은 85개 과정이 개설되어 있는 걸 확인하였습니다.   몇 가지 인터넷 강의를 들어봤는데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초보 강의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영어 외에도 중국어 관련 강의가 43개 과정이 개설되어 있고 일본어 강의도 43개의 과정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제 3외국어의 경우 스페인어, 독일어, 프랑스어, 베트남어, 태국어, 아랍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인도네시아어등의 다양한 강의가 22개 과정이 개설 되어 있습니다. 

 

 

IT 온라인 강의

 

IT 온라인 강의는 미래기술에 인공지능, 스마트팜, 3D프린터로 출력하기, 빅데이터를 아는자 기회를 잡는다, 우리집에도 사물인터넷 하나 놓아야겠어요, 인싸들만 알고 있는 가상현실 최신기술, VR과 함께 가는곳, 내가 제일 잘나가 경기 자율주행차, 로봇 실화로 만난다. 헬로우 인공지능, 로봇시대 인간의 일, 미래의 우리는 무었을 하고 있을까?, 새로운 디지털 혁명 블록체인, 4차산업 용어사전, 내 삶을 바꾸는 생활 속 데이터 과학, 스마트한 세상 딥러닝, 스마트한 세상 사물인터넷, 4차 산업혁명 세상을 바꾸는 미래 기술등 24개의 과정이 개설 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온라인 강의로는 엑셀, SQL 데이터분석, 파이썬 웹프로그래밍, 실무 웹 제작, 아두이노, C언어 알고리즘 및 자료구조등 12개의 과정이 개설 되어 있습니다. 

 

코딩 온라인 강의로는 몸으로 즐기는 피지컬 컴퓨팅, 파이썬 시작하기, 컴퓨팅 사고력 미래 사회 주도하기, 앱개발, 왕초보 유니티로 VR 게임 만들기, COS 자격증 따기, 엔트리 활용 제대로 배우기등 16개의 과정이 개설 되어 있습니다. 

 

컴퓨터 활용으로는 총 20개의 과정이 개설 되어 있는데, 엑셀로 배우는 데이터 시각화, 머신러닝, HTML5, 윈도우10 기초, 한글2018 배우기, 생활속 PPT, 보고서 작성 실무, MS 워드, MS 파워포인트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등이 있습니다. 

 

스마트기기활용 온라인 강의 파트에는 4개의 과정이 있는데 스마트폰으로 배우는 영상전문가, 어르신도 할 수 있는 스마트폰 활용백서, 스마트폰으로 배우는 사진등이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파트 온라인 강의는 19개의 과정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일러스트, 모바일 디자이너, 어도비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마스터하기, 어도비 포토샵 마스터하기, 로봇창의교육, 실무 포토샵, 오도캐드, 동영상만들기, 도트그래픽등이 있습니다. 

 

SNS 온라인 강의 파트에는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카카오톡, 페이스북 마케팅, 인스타그램 마케팅, 유튜브 콘텐츠 만들기, 1인 미디어 성공하기, 네이버 블로그 만들고 관리하기등 12개 과정이 개설 되어 있습니다. 

 

그외에도 생활/취미(음악, 음식/요리, 여행/사진, 생활체육, 생활상식, 저작권, 미술/공예, 반려동물, 건강관리, 재테크, 가족관계, 글쓰기), 인문소양(기초인문, 문화예술, 문학/철학, 과학/역사, 시민교육, 문해교육)등이 있으며 가장 눈에 띄는 온라인 강의는 자격취득 이였습니다. 

 

자격취득

자격취득은 자격증을 취득해 바로 취업에 나설 수 있기 때문에 새롭게 직장을 구하려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강의가 아닐까 생각 됩니다. 

 

자격 취득 분야에는 검정고시가 있는데 초졸검정고시, 중졸검정고시, 고졸검정고시가 준비되어 있으며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도덕등 기출문제 풀이 중심으로 강의가 이루어 집니다. 40개의 검정고시 온라인 강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문자격 온라인 강의에는 공인중개사, 직업상담사, 주택관리사, 사회복지사 1급, 물류관리사, 청소년상담사 3급, 경비지도사, 유통관리사, 요양보호사, 관광통역안내사등 278개의 과정이 있습니다. 굉장히 많은 강의가 전문적인 분야인 만큼 분야별로 상세히 나누어져 있어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술자격 온라인 강의에는 조리기능사, 한자능력검정시험, 한국어능력시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미용, 경매, 장애인스포츠지도사 2급, 전기기사, 전기기능사, 정보처리기사, 전사세무/회계등 64개의 과정이 개설 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부모교육(공통강좌, 예비부모, 영유아기, 학령기, 청소년기, 가족특성별, 창의/인성, 진로), 청소년교육(진로직업, 미래기술, 기초능력, 취미생활, 인문교양)등의 부모와 청소년 교육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무료 온라인 강의

경기도와 31개 시,군에서 함께 운영하는 온라인평생학습 플랫폼 '지식'은 방대한 양의 콘텐츠가 무료로 제공되며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강의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무료 온라인 강의 수료증발급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을 한 후 강의를 들으면 학습 수료 기준 도달 시 모든 과목에서 수룡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강의 태블릿

 

경기도 지식 캠퍼스에서는 '지식(GSEEK)' 모바일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모바일로 접속 가능한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으로 학습이 가능합니다. 경기도지식사이트

 

 

 

※ 주의사항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온라인 강의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을 때는 인터넷 환경에서 콘텐츠 차단기를 off로 해주시고 화이트리스트에 www.gseek.kr을 추가해주셔야 합니다. 

 

경기도 지식 온라인 강의 애플리케이션

 

경기도 지식 캠퍼스 (온라인 강의)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없이도 강의가 재생되지만 간편하게 모바일앱으로도 쾌적한 환경으로 강의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지식 온라인 강의 무료 앱

지식(Gseek)(안드로이드 앱)▶

지식(Gseek)(아이폰 앱)▶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