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운 겨울에 필수템이 되어 버린 온수매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난방비를 아끼기 위해서 예전에는 전기매트(전기장판)를 활용하여 침대 또는 바닥에 설치하여 활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기매트의 전자파 이슈가 밝혀지면서 인체에 안전한 온수매트가 인기를 얻기 시작하였습니다. 온수매트는 전기매트와 달리 전열선 대신 매트에 온수 호수에 물이 순환하면서 바닥을 데워주는 방식입니다. 온수매트 역시 전자파 논란이 있었지만 보일러 부분에 해당하는 멀리 떨어 트려놓으면 아무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온수매트 제품추천(경동나비엔 EQM 581) 할인정보

 

온수매트 장점

 

온수매트의 장점은 사람이 자고 일어나는 매트에는 전선이 없어 합선의 우려와 전자파의 걱정을 안해도 된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저는 전자파에 민감해서 전기매트를 사용하였을때 잠을 잘 못이루곤 했습니다. 깊이 잠들지 못하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하지만 온수매트로 바꾸고 나서는 잠도 잘오고 전자파가 흐르는 느낌도 없어져 숙면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온수매트 단점

 

온수매트는 보일러와 매트로 나뉘어 있어서 전기매트에 비해 공간을 더 차지하는 편압니다. 전기매트와 달리 물이 흘러갈 공간, 즉 호스가 매트로 통과해야하기 때문에 매트 부피가 전기매트에 비해 두꺼운 편입니다. 온수매트는 전기매트에 비해 온도가 늦게 오르는 편입니다. 가열을 해야하기 때문에 시간이 걸리는 편입니다. 전기매트에 비해 부품원가가 높아 가격이 대체적으로 비쌉니다. 또한 온수매트 보일러에서 소음이 발생합니다. 소리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숙면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온수매트 방식

 

온수매트는 자연 순환 방식과 모터 순환 방식으로 나뉩니다. 자연 순환 방식의 장점은 모터가 존재 하지 않습니다. 모터가 없어 소음이 모터 순환 방식보다 덜 하며 가격 또한 저렴합니다. 자연 순환 방식의 단점은 매트가 골고루 따듯해지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부분적으로 덜 따듯한 부분이 있습니다. 

 

반면 모터 순환 방식의 장점은 모터가 존재해 매트가 골고루 따듯해진다는 점입니다. 모터 순환 방식의 단점은 부품 원가가 자연 순환 방식 보다 높아 가격이 비싸고 소음이 더 발생합니다.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EQM 581

온수매트 제품추천(경동나비엔 EQM 581) 할인정보

 

온수매트 제품추천(경동나비엔 EQM 581) 할인정보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The Care 라인업의 EQM581모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경동나비엔 EQM581의 경우 1mm 초슬림 매트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쿠션 매트의 경우 푹신하고 도톰한 21mm로 되어 있습니다.

 

싱글, 퀸, 킹 사이즈별 치수

  넓이 길이
싱글 1,100mm 2,050mm
1,500mm 2,050mm
1,750mm 2,050mm

 

경동나비엔 EQM581 모델은 개선된 수면모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면 모드에서 수면 단계별 온도 조절이 가능하며 초기 30분간 따듯하게 잠들기 위한 온도를 유지하고, 단계적으로 온도를 하강시키며 기상 1시간 전부터 쾌적하고 포근하기 깨어날 수 있도록 온도를 단계적으로 상승시켜주는 기능(수면 단계별 조절 솔루션)입니다. 자신의 수면 패턴에 맞춰서 예약이 가능하며 시간대별 온도 조절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어플리 캐이션을 통해 온수매트를 관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이엔메이트 앱 다운로드는 아래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나비엔메이트 앱설치

안드로이드 APP

아이폰 APP

 

경동나비엔 EQM581 모델은저속음 BLDC포터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조용하게 매트를 전체적으로 균일한 온도를 유지시켜줍니다. 오토히팅 기능으로 자다가 추워서 일어나는 일이 없도로고 설정한 온도를 아침까지 기기가 알아서 제어합니다. 1mm의 초슬림 매트로 매트리스의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잠금모드(차일드락), 안전퓨즈, 과열방지시스템, 수위센서, 커넥터가드, 히터오동작방지, 동파방지스스템, 누수알림, 동작센서, 온도센서, 화재방지, 자가진당기능등의 다중 안전장치를 통해 고객이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라인업

 

경도나비엔 온수매트 The Care 라인업별 스펙입니다. 

라인업 The Care
제품구분 581 슬림 580 슬림 560 슬림 560 쿠션 541 슬림 540 슬림
모델명 EQM581-*S EQM580-*S EQM560-*S EQM560-*H EQM541-*S EQM540-*S
매트타입 슬림 슬림 슬림 쿠션 슬림 슬림
사이즈 S/Q/K S/Q/K S/Q/K S/Q/K S/Q/K
커버 색상 차콜그레이 내추럴 내추럴/차콜그레이 차콜그레이 내추럴
셀프이온케어
빠른난방 -
오토히팅
무선통신방식 WI-FI WI-FI 블루투스 블루투스 - -
-수면모드 ● (new) - -
-주간예약 - - - - -
-맞춤모드 ● (예약) - -
-푸시알림 - - - -
자동물빼기
살균모드 - - - - - -
꺼짐예약
음성안내
리모컨 - -
보관백

 

 

▶ 출처 경동나비엔 홈페이지

 

경동나비엔 EQM581 할인정보

직접 오픈마켓 기준으로 '에누리'를 이용하여 검색해 본 결과를 바탕으로 최저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른 플랫폼 사용시 더 저렴한 가격이 있을 수 있으니 직접 검색해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오픈마켓 기준으로 현재 인터파크 몰에서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EQM581 모델이 382,08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다른 쇼핑몰과 차별화된 점은 청구할인으로 국민카드(10%) 343,880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기간은 10월05일 부터 10월31일까지 입니다. 삼성카드 6% 청구할인, NH농협카드 6% 청구할인, 현대카드 5% 청구할인이 적용됩니다. 신한카드 사용시 별도 할인은 없지만 최대 10개월까지 무이자 할부가 가능합니다.

 

 

출처-인터파크 청구할인 카드 안내

 

경동나비엔 고객센터

경동나비엔은 365일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밤중이나 새벽에도 안심하고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톡 친구를 추가하고 편하게 상담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영상지원 서비스와 방문 A/S , 3년 무상품질 보증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시간
콜센터 상담 1588-1144 24시간
카카오톡 상담 ID : 경동나비엔 서비스 평일 09:00 ~ 18:00/주말,공휴일 휴무
실시간 영상지원 서비스   평일 10:00 ~ 17:00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출처 경동나비엔 홈페이지

 

온수매트 구매시 꿀팁

 

첫번째 꿀팁

온수매트는 필연적으로 소음을 동반할 수 밖에 없는데 가급적이면 BLDC방식의 모터를 탑재한 제품을 고르신다면 모터 순환 방식의 단점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꿀팁

온수매트 역시 전자파에서 자유로울 순 없습니다. EMF(전자기장 환경인증)의 생체영향에 대한 위해성 논란은 소비자라면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위험성에 전,자기장에 대한 안전을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은 EMF-MARK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온수매트를 선택하실 때는 EMF 인증을 꼭 확인해주세요. 

 

온수매트 사용시 주의사항

 

온수매트 사용시 꼭 먹는 물을 사용하시길 권장드리며 증류수나 수돗물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온수매트 위에 천이나 별도의 매트를 위에 깔고 사용해야 저온 화상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보관시에는 물을 꼭 빼주셔야하며 매트를 펴서 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