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샤오미 미 밴드 4  스마트워치 입문

저는 전자기기에 관심이 많습니다. 항상 갤럭시 노트 썼을 때는 갤럭시 워치를 지금은 아이폰을 쓰고 있어서 애플 워치를 언젠가는 사려고 생각 중이었습니다. 회사에서 업무량이 증가하면서 타업체와 전화할 일이 급격히 증가하였습니다. 제가 정장을 입고 일해서 진동으로 해놓으면 전화가 왔는지도 모르는 상황이 발생을 하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3만 원도 안 하는 거 입문용으로 질러보자 마음을 먹었습니다. 이렇게 업무용으로 전화와 문자를 확실이 받기 위해 웨어러블 스마트 시계 샤오미 미 밴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첫 구매한 샤오미 미밴드4  구매 인증 

샤오미 미밴드4

4월에 구입했으니 세달 정도 아무 탈 없이 사용했습니다. 그래도 정장에는 고무 스트립은 아닌 거 같아서 샤오미 미 밴드 4 메탈 스트랩을 같이 주문했었지요.

 

 

다크 색상으로 주문했는데 그냥 여름 되니까 스테인리스 시계줄이 사고 싶어 졌습니다. 

 

샤오미 미밴드4 고무 스트랩

기본으로 들어있는 스트랩입니다. 정장에 어울리지 않아 자주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휴일에 외출하거나 운동할 때는 고무 스트랩을 착용합니다. 

샤오미 미밴드4 다크 메탈 스트랩

평소에는 샤오미 미밴드4에 다크 메탈 스트랩을 사용합니다. 스테인리스 스트랩 시계줄을 구매할까 고민 중입니다. 외형은 생각보다 깔끔합니다. 업무상으로도 전화 놓치는 일 없고 문자 잘 오고 방수 잘돼서 손 씻을 때 그냥 씻어도 되어 편의성이 좋습니다. 단점이라 하면  화면이 너무 작습니다. 그냥 어떤 앱에서 알림이 왔구나 정도가 확인이 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자세히 보면 누구한테 걸려온 전화나 문자인지는 확인이 가능합니다. 

 

샤오미 미밴드4 일반 시계와 차이

착용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일반 시계랑은 크기 차이가 많이 납니다. 요즘은 외출할 때도 미밴드4를 착용하고 나가곤 합니다. 업무 전화 때문에 어쩔 수가 없네요. 그래서 그런지 디스플레이가 큰 스마트워치의 필요성이 느껴집니다. 지난번 일렉트로닉 마트 갔을 때 애플 워치의 실물로 보았는데 화면도 적당하고 깔끔한 외관을 가지고 있어 구매욕구를 자극시켰습니다.

 

 

 제가 미밴드4를 사용하고 있는 걸 아버지께서 보시고 갖고 싶어 하시길래 아버지께도 선물하여 드렸습니다. 지금까지도 잘 착용하고 다니시며 심지어 주무실 때도 착용하십니다. 

두 번째 지름 샤오미 미밴드4

샤오미 미밴드4

아버지는 보통 진동으로 놓고 계셔서 전화를 종종 놓치시곤 하시는데 샤오미 미밴드4를 사용하시고부터 전화 놓치는 일은 없어지셨습니다. 전화를 못 받으시면 종종 어머니께 혼줄이 나시곤 했는데 지금은 그럴 일이 사라졌습니다. 

샤오미 미밴드4 스마트폰에 연동하기

일단 제품을 사면 앱스토어에서 미 피트 앱을 받아서 실행시켜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스마트폰과 미밴드4가 연결이 됩니다. 

샤오미 미밴드4 미핏 어플

샤오미 미 핏 어플을 깔아주세요.

샤오미 미밴드4

심박수도 항상 체크해서 표시되는데 쓸 일이 없어서 그냥 한번 체크하고 꺼버렸습니다. 배터리가 많이 소모된다고 나옵니다. 체중은 샤오미 체중계와 연동이 되는 것 같은데 저는 수동으로 입력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4

 

간단히 설정을 하고 권한을 허용하면 이렇게 만보기가 작동합니다. 설명은 설명서에 자세히 나와있기도 하고 너무 간단해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심박수 기능은 안 써서 꺼놨습니다. 제게 필요한 기능은 미밴드4의 알람 기능뿐입니다. 미밴드4는 배터리도 정말 오래갑니다. 일주일에 한 번 충전할까 말까 합니다. 

 

샤오미 미밴드4 충전기

그런데 충전선 길이가 너무 짧습니다. 저는 책상 아래쪽에 콘센트를 다 숨겨놔서 결국엔 충전할 때 pc usb포트에 충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3만 원도 안 되는 가격에 구매하였으니 이 정도는 용서해줍시다. 그런데 샤오미 미밴드4가 인기가 좋은지 네 개째 구매할 때는 가격이 올라있었습니다. 

세 번째 네 번째 지름 미밴드4

샤오미 미밴드4

커플로 선물해주려고 산 미밴드4 두 개랑 여성용 라이트 핑크 스트립을 질렀습니다. 3달 만에 가격이 31,900원으로 올랐습니다. 2천 원 차이니 용서해줍시다. 처음에는 남자분들은 좋아하는데 여성분들은 큰 흥미를 못 느껴하십니다. 그래도 요즘에는 운동할 때는 만보 기용으로 차고 다니 신다고 합니다.

 

기본 기능에 충실한 스마트 워치 

샤오미 미밴드4는 기본 기능인 알림과 심박수, 운동에 필수인 방수 기능까지 겸비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워치나 웨어러블 기기에 입문하시려는 분들은 샤오미 미밴드4를 사용해보시고 다른 스마트워치로 변경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작은 사이즈와 무게로 손목에 무리 없이 착용 가능하고 업무상 전화와 문자를 놓칠 일도 없으며 방수 기능이 들어가 있어 운동을 하다가 땀을 많이 흘리거나 하셔도 망가지지 않습니다. 무엇보다도 추천드리는 이유는 가격 때문입니다. 3만 원대 가격에 이런 기능들을 전부 즐길 수 있다는 게 신기할 정도입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