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흥시에서 일자리를 구하여 취업할 수 있는 구인구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9월기준 15세 이상 고용률은 60.3%입니다. 수치상으로 보자면 작년 12월 기준 0.5% 하락하였지만 생활에서 체감되는 취업률은 더 많이 하락된 것 처럼 느껴집니다. 이중에 여성 취업률은 50.9%이며 남성의 경우 70%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시흥알림방 구인구직 (일자리 사이트 링크) 취업

 

시흥시

시흥시는 인구 550,632명이 살고 있으며 내국인이 495,391명으로 9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행정 구역은 18개로 나뉘어 있습니다. 재정규모는 2020년 3회 추경기준 21,544억원입니다. 대한민국 시흥시의 위치는 위로는 부천시가 있고 남쪽으로는 안산시, 우측으로는 의왕시와 안양시, 과천시, 광명시등으로 둘러 쌓여 있는 형태입니다. 

 

시흥시청

시흥에 이사 오셔서 취업 활동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시흥시청에 방문해야할 일들이 생깁니다. 시흥시청의 청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흥시청 주소

경기도 시흥시 시청로 20 시흥시청 

전화 031-310-2114 

 

시흥시청 1층

시흥시청 1층에는 토지정보과, 민원여권과, 시민호민관, 시민고충담당관, 당직실, 농협, 시민관, 노인복지과, 장애인복지과, 위생과, 기록관, 재난안전상황실, 시민안전과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시흥시청 2층

시흥시청 2층에는 본관과 별관이 있습니다. 본관에는 늠내홀, 행정과, 시장실, 다슬방, 부시장실, 주민자치과, 혁신토론방, 정책기획관, 미래전략담당관, 정책실, 복지정책과가 있습니다. 별관에는 녹지과, 공원과, 자원순환과, 환경정책과가 있습니다. 

 

시흥시청 3층 

시흥 시청 3층에는 본관과 별관이 있습니다. 본관에는 회계과, 건설행정과, 도시시설과, 경관디자인과, 갯골추진단, 공무원노조, 개방회의실, 아동보육과, 여성가족과, 생활보장과가 있습니다. 별관에는 감사담당관, 주정차단속, 교통행정과, 대중교통과가 있습니다. 

 

시흥시청 4층에 있는 본관에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체육진흥과, 일자리총괄과, 기업지원과, 홍보담당관, 소상공인과, 정보통신과, 관광과, 문화예술과, 지역대, 기동대가 있고 별관에는 글로벌센터가 있습니다. 

 

일자리 때문에 시흥시청에 방문하실 분들은 4층에 일자리 총괄과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시흥알림방 구인구직

시흥알림방 구인구직 (일자리 사이트 링크) 취업

시흥시청에는 구인구직에 관한 메뉴가 없어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시흥알림방이라는 구인구직 사이트가 있습니다. 시흥알림방은 시흥시에 등록되고 발행되는 생활정보신문입니다. 구인구직 뿐만 아니라 부동산과 자동차등에 대해서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시흥알림방을 통하여 구인죽인하는 방법과 사이트 링크를 첨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흥알림방 구인구직하는 방법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네이버와 다음 또는 구글에서 시흥알림방을 검색해줍니다. 그러면 검색창에 시흥알림방과 함께 내부 정보가 보이는데 구인, 구직, 부동산, 자동차, 알림방 속의 알림방, 중고, 영업, 금융등의 사이트맵 메뉴가 보입니다. 그러면 이제 시흥알림방 url을 클릭해주세요. 

 

▼ 시흥알림방 검색

 

시흥알림방 구인구직 (일자리 사이트 링크) 취업

클릭을 하면 시흥알림방 홈페이지에 접속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구인/구직이라고 되어 있는 탭을 클릭해주세요. 

 

☞ 시흥알림방 구인구직 

 

 

시흥알림방 구인구직 (일자리 사이트 링크) 취업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다양한 구인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시흥알림방 구인구직 (일자리 사이트 링크) 취업

 

시흥알림방 구인구직 세분화 검색

 

시흥알림방에는 직종별로 세분화하여 구인구직을 하실 수 있습니다. 직종별 분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직종을 찾아 구인구직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 생산 및 기술직생산 기술직에는 기계/금속/자동차, 석유/화학, 소비재, 음식료품, 출판/인쇄, 섬유기술/생산직, 목재/가구/종이, 전기, 전자 통신, 건축, 건설, 토목, 광업, 석재, 재료, 요업, 건강, 의료, 제약, 정비, a/s 기사, 미싱 재단, 자수, 컴퓨터 기술직, 생산직, 기술직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 운전 및 배달직

운전 및 배달직에는 승합/화물기사 버스/택시기사 중장비/특수차기사 납품/배달기사 음식점배달 신문/우유배달 퀵서비스/특송 이삿짐 대리운전 기타운전/배달직등이 있습니다. 

 

▶영업 및 판매 및 홍보직

영업 및 판매 및 홍보직에는 할인점/백화점, 의류/패션/잡화직, TM/상담직, 방문판매, 보험/금융설계사, 기타영업직등이 있습니다.

 

▶교사 및 강사직

교사 및 강사직에는 어린이집/놀이방, 방문교사, 초중고 입시/교육, 성인부학원, 외국어, 컴퓨터, 예체능, 상담지도, 기타교사/강사등이 있습니다.

 

▶의료직

의료직에는 간호사, 간호조무사, 위생사, 치기공사, 물리치료사, 기타의료직등이 있습니다.

 

▶전문직  및 인터넷

전문직 및 인터넷에는 이미용직, 인터넷/IT관련직, 공인중개사, 일반전문직등이 있습니다.

 

▶음식 서비스직

음식 서비스직에는 음식서비스(한식/분식), 음식서비스(일식/중식/양식), 음식서비스(기타), 영양사, 제과제빵사, 설거지, 장치, 기타요리음식업등이 있습니다.

 

▶일반 및 유흥 서비스직

유흥 서비스직에는 계산원, 당구장/오락실, 골프연습장/볼링장, PC/비디오방, 호프/소주방, 목욕관리사, 판촉/전단배포, 편의점/공공휴게소, 주유/세차원, 기타일반서비스업등이 있습니다. 유흥 서비스직에는 마담/종업원, 단란주점, 노래주점, 다방, 카페/Bar, 서빙/웨이터등이 있습니다.

 

▶아르바이트

아르바이트에는 사무보조, 물류/창고, 마트/편의점, 주유소, 비서/안내, 판매/판촉, 영업직, 과외/학생지도, 인터넷/IT/디자인, 메이크업/미용, 주방/서빙/배달, 생산직, 재택근무/부업등이 있습니다.

 

시흥알림방 전자신문으로 구인구직 취업하기

 

시흥알림방 홈페이지에서 좌측하단에 시흥알림방 신문보기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시흥알림방 사이트에서 왼쪽 하단에 있는 전자신문보기를 클릭해주세요. 

 

▼전자신문보기

시흥알림방 구인구직 (일자리 사이트 링크) 취업

교차로나 벼룩시장 같은 신문보기가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확인해보시면 날짜별로 시흥알림방 전자신문이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최신호를 클릭해주세요. 

 

시흥알림방 구인구직 (일자리 사이트 링크) 취업

 

아래와 같은 화면의 전자 신문이 등장합니다. 첫화면에도 플러스원 구인정보가 보입니다. 플러스원은 유료광고 서비스인것 같습니다. 이제 화면을 천천히 넘기 보세요. 

 

▼시흥알림방 전자신문

시흥알림방 구인구직 (일자리 사이트 링크) 취업

 

정겨운 화면의 구인구직 전자 신문이 보입니다. 다양한 구인 활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전자신문 구인구직 페이지 

시흥알림방 구인구직 (일자리 사이트 링크) 취업

 

시흥알림방 일자리 구하기 사이트 링크

시흥알림방 구인구직 (일자리 사이트 링크) 취업

이제 시흥시에 거주하시는 분들과 시흥시에 취업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시흥알림방을 활용한 구인구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본문을 차근차근 읽어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흥알림방 바로가기 사이트링크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관련자료를 바탕으로 취업에 성공하셔서 일자리를 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시흥알림방

 

 

출처-시흥알림방, 시흥시청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