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 없는 편리함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선물로 구매한 에어팟이 총 3개이며 제가 통화용으로 구입한 에어팟 1개까지 총 4개를 구매하였습니다. 애플이 왜 1등 기업인지 알 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애플 제품의 비중이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에 편리하다는 맥북도 알아보고 있답니다. 저는 무선 기기들을  좋아하는데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붐이 일어나기 전  처음 구입한 소니 에릭슨 블루투스 이어폰 리시버(mw600)을 시작으로 제이버드 무선 이어폰을 사용했었습니다. 지금은 에어팟 2세대를 사용 중입니다. 앞으로도 이어폰과 헤드폰은 무선 기기 위주로만 구입하려고 생각합니다. 

에어팟 2세대 vs 에어팟 프로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2세대 출처- 애플 코리아 홈페이지

에어팟 2세대를 사기 전에 고민한 제품은 애플의 에어팟 프로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커널형 제품을 쓰지 못합니다. 귓구멍이 굉장히 작거든요. 아주 작은 이어폰 폼팁을 써도 귀가 아픕니다. 커널형의 먹먹함도 싫어합니다. 노이즈캔슬링이라는 좋은 기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저는 오픈형 이어폰인 에어팟 2세대를 구매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저는 오로지 통화용으로만 에어팟을 사용합니다. 그러므로 거의 집 아니면 차에서만 사용합니다. 조용한 곳에서만 사용하니 에어팟 2세 대로도 충분합니다. 사용 패턴에 따라서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시거나 이어폰 소리가 밖으로 새어나가면 안 되는 도서관 등에서 사용하실 분들은 에어팟 프로를 구매하시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 엔진 소리, 지하철 소리 또는 주기적인 소음에서 벗어나고 싶으신 분들은 노이즈켄슬링 기능이 있는데 에어팟 프로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또한 운동을 위해 구매하시는 분들이라면 생활 방수가 가능한 에어팟 프로(방수등급 ipx4)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실제로 아버지가 쓰시던 에어팟 1세대는 자전거를 타시다 땀이 들어가 한쪽이 완전히 망가져 버렸습니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거의 비슷합니다만 에어팟 2세대가 30분정도 차이로 조금 더 오래갑니다. 충전 케이스의 경우 에어팟 프로는 무선 충전 케이스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면 에어팟 2세대의 경우 무선 충전케이스 또는 기본 충전 케이스 둘중에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당연히 가격은 무선 충전 케이스 쪽이 조금 더 비쌉니다. 저는 에어팟 2세대 기본 충전 케이스를 골랐습니다. 

나이키 에어팟 케이스 후기

나이키 에어팟 케이스

에어팟이 그냥 가지고 다니기에는 너무 미끄러워서 에어팟 케이스를 찾아보았습니다. 눈에 띄는 제품이 있었는데 그제품은 나이키 에어팟 케이스였습니다. 디테일한 신발 모양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나이키에서 정식으로 만든 제품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신발이 맘에 안 드시는 분들은 다른 제품을 구매하시거나 떼어 놓고 다니시면 됩니다. 단점이 있다면 윗 뚜껑 케이스가 시간이 지나면서 헐거워져서 빠집니다. 몇 개월 사용하니 가지고 다닐 수 없게 되어서 지금은 양면테이프를 붙여 놓은 상태입니다. 주머니를 이용하여 소지하고 다니 시는 분들은 불편할 수 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차에 두거나 집에 오면 충전기에 꼽아 놓거나 해서 부피가 커도 전혀 문제 될 게 없더군요. 구매하실 때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나이키 에어팟 케이스

애플 서비스센터 찾기

땀으로 인해 에어팟 한쪽이 고장 나 애플 서비스 센터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서울에 살면 흔하게 서비스 센터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지방에 살고 있는 사람으로서 서비스 센터에 가려고 해도 장시간 가야 합니다. 그리고 검색을 해도 반영이 안 되어 있는 곳이 많아서 찾아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일단 서울에 애플스토어는 제외하였고 위탁 a/s 센터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원하시는 지역을 선택하셔서 수리할 제품의 재고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여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전화 통화 후 방문하시는 게 소중한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직접 찾으시려는 분들은  "위니아 서비스 센터", "kt a/s 센터", "투바"를 포털 사이트에 검색하셔서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서비스센터 주소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엑셀 파일도 준비해 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하여서 자세히 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나이키 에어팟 케이스 애플 에이에스 센터 정리

 

애플서비스센터 정리.xlsx
0.01MB
애플 에이에스센터 a/s 정리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