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버즈 라이브 VS 에어팟 프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 출시 - 출처 삼성전자

삼성은 최근 새로운 블루투스 이어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8월 6일 출시하였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에어팟 프로를 겨냥한 삼성의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새로운 갤럭시 버즈 라이브 블루투스 이어폰은 에어팟 프로와 비교하여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지 어떤 장점과 단점들이 있는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에어팟 프로의 공통점 

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은 유사한 부분이 많습니다. 두 제품 다 노이즈 캔슬링을 탑재하여 주변소리를 억제시켜줄 수 있고 또한 이 기능을 끄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손가락 터치만으로 음악을 켜고 끌 수 있으며 통화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터치 컨트롤이 불가능한 사황에서 내장된 음성 지원 시스템(삼성 빅스비, 애플 시리)을 통하여 음성으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삼성의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어어 팁이 2개가 기본 제공되며 에어팟 프로의 경우 3가지가 기본 제공됩니다.  

디자인과 색상, 착용 형태  

갤럭시 버즈 라이브 vs 에어팟 프로 - 출처 삼성전자, 애플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귀에 피로감을 덜 주고 부드러운 착용감을 느낄 수 있으며 강낭콩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갤럭시 버즈의 색상은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화이트, 미스틱 블랙의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하였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흰색의 단일 색상뿐입니다. 에어팟 프로의 경우 클래식한 이어폰의 모습을 추구하고 있으면 귀속을 막아주는 커널형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오픈형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할 때 볼륨이 크게 되면 외부로 소리가 새어나가는 오픈형 이어폰입니다. 에어팟 프로의 경우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할 때에도 외부로 소리가 새어나가지 않는 커널형 이어폰입니다.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참조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노이스 캔슬링 기능

갤럭시 버즈 라이브 vs 에어팟 프로 - 출처 삼성전자, 애플

삼성의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경우 오픈형 이어폰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완벽한 소음 차단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에어팟 프로의 노이즈 캔슬링과 비교하면 만족스러운 느낌을 주지 못합니다. 그래서 삼상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오픈형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라고 소개한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노이즈 캔슬링을 중점으로 비교를 하면 에어팟 프로의 완벽한 승리가 될 것입니다. 

무선충전과 배터리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케이스와 에어팟 프로의 케이스는 무선 충전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의 케이스는 최대 24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반면 갤럭시 버즈 라이브 케이스의 경우 29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케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한 번 충전으로 4시간 30분 동안 음악을 재생시킬 수 있으며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최대 8시간 동안 음악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거의 두배에 조금 못 미치는 차이를 보여줍니다.

 

통화품질 비교

이미 에어팟 프로의 통화 품질이 다른 제품 대비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에 들어가는 인 이어 마이크 1개와 외부 메시 마이크 1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경우 총 3개의 마이크를 탑재하고 있어 사용자의 음성을 증폭하고 주변 소음을 최대한 억제하여 동급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중 가장 뛰어난 통화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통화 품질로만 본다면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조금 더 앞서 있다고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에어팟 프로 가격 

에어팟 프로의 경우 한국에서 329,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반면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한국에서 198,0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 무려 131,000원의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는 최신 기능이 들어갔는데도 불구하고 예상했던 가격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출시하였습니다. 가격에서 앞도적으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승리가 예상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케이스

갤럭시 버즈 라이브 케이스 - 출처 삼성전자

삼성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케이스에 꽤 공을 들인 모습으로 한 번에 여러 가지 케이스를 발매와 함께 출시하였습니다.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들이 존재합니다. 대부분의 케이스들은  아기자기한 디자인이 주를 이루며 여성분들에게 크게 어필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VS 에어팟 프로 승자는?

두 제품 다 완성도에 있어서는 최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준다고 생각됩니다. 오픈형 이어폰을 좋아하시거나 저렴한 가격으로 최신 기능을 이용하시고 싶으신 분들, 소음이 많은 곳에서 통화를 많이 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반면 커널형 이어폰을 좋아하고 외부의 소음을 완벽하게 차단하고 싶으신 분들이나 뛰어난 음악 감상을 하고 싶은 분들은 애플의 에어팟 프로를 추천드립니다. 장점과 단점이 뚜렷한 제품들이기에 생활 패턴에 맞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