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

A Happy Life 2020. 8. 17. 23:07

코로나 19 여파로 인하여 구직활동을 하고 있지만 일자리를 구하지 못한 신규 실업자가 60만을 넘었습니다. 2020년 7월 실업자 수는 114만 명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 - 스타벅스 양평dtr점

 

 스타벅스는 중년층 재기를 위한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 시행하였습니다. 여담이지만 최근 스타벅스는 개점 21주년을 맞아 7월 24일(금요일) 더 양평 DTR 점을 오픈한 바 있습니다. 남한강 바로 옆에 있어서 고객들에게 커피와 함께 심리적으로 힐링을 느끼게 할 수 있는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함께 카페 창업과 취업을 원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밟혔습니다. 현재 한국 스타벅스에서 일하고 있는 1만 7000여 명의 바리스타들은 대부분 20~30대 연령층입니다.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은 40대 이상 지원이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 

스타벅스의 새로운 시도 리스타트 프로그램 

스타벅스는 카페를 열고 운영하거나 카페에서 일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전문 교육 프로그램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 '의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40세 이상 중소상공인이 다시 도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중소기업청과 함께 100명의 중년 중소기업 경영주에게 고객 서비스와 커피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지식에 대해 배울 수 있는 16시간 교육 과정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스타벅스는 카페에서 일하고 싶은 연습생에게 채용 과정을 거쳐 바리 스타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 사업은 2020년 8월부터 11월까지 진행 되면 총 100명 내외(1차 40명, 2차 60명)의 인원을 선발 예정입니다. 2차 모집은 10월에 에 공고 예정입니다.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 제 1차 교육생 채용공고 

신청대상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 신청 대상은 카페 재창업 및  취업 예정인 40대 이상 재기 소상공인입니다.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 

신청자격 

주민등록초본 상 생년월일 198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18년~20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원 재창업교육 또는 재기교육 수료자, 건강진단결과(보건증) 발급 가능한 자, 수도권 소재 스타벅스 교육장 및 매장에서 교육 참여 근무 가능한 자입니다. 모든 자격 요건을 충족하여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접수기간

2020년 8월 10일(월요일)부터 2020년 8월 19일(수요일)까지입니다.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 

접수방법

접수방법은 온라인 접수 (http://semas-sb.brms.kr)에서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접속 ▶이메일, 비밀번호 등록 ▶신청서 및 서약서 입력 ▶제출서류 업로드 ▶인적성검사실시 후 e-mail 제출 ▶ 접수 완료

 

 

평가방법 및 절차 

1차 서류 심사(30%) 및 2차 면접심사(70%)를 기준으로 선발합니다. 2차 면접 심사는 1차 서류 통과자 대상으로 실시합니다. 서류심사의 경우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고득점 순으로 모집정원의 1.5 배수 이내에서 2차 면접 심사 대상자를 선발합니다. 면접 심사의 경우 심사위원회(5인 이상)를 구성하여 고득점 순으로 최종 교육생 및 예비 후보자를 선발할 예정입니다. 

 

평가기준

서류심사의 평가기준은 자격 요건 충족 여부, 인적성검사 결과, 자기소개서 및 재기 의지, 자격증 및 수상내역 지원동기 등으로 평가하며 면접심사의 경우 재창업 및 취업 준비 및 노력도, 참가 의지, 스타벅스 기업 이미지 부합 여부 등의 심층면접을 실시하여 선발합니다.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 

결과 발표 : 개별 확인

결과 확인 요청 안내 SMS 문자를 받으면 합격 여부는 (http://semas-sb.brms.kr)에 에 접속하여 개별 확인 가능합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