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회가 위기에 처하거나

큰 사건이 발생하면 어김없이

가십거리로 등장하는 

일루미나티

 

과연 일루미나티는 존재할까요? 

일루미나티의 루머로 얘기되고 있는

빌 게이츠와 화사 마리나는

무슨 관계가 있는 것일까요? 

 

일루미나티란? 

 

일루미나티는 라틴어로 계몽하다, 깨달은, 밝히다의 뜻을 담고 있습니다. 일루미나티는 과거에 신 중심으로 돌아가는 중세의 질서에 반대하고 가톨릭 체제가 불평등하다며 비밀리에 결성된 '비밀 결사 조직'입니다. 이후에 정부와 종교 단체 등의 세력에 의해 해산되었습니다. 현대 사회에 와서는 큰 이슈나 사건이 발생할 때마다 음모론을 거론하며 일루미나티의 이야기가 등장합니다. 

 

 

일루미나티 사건

 

매전 전 시계  15,000명 참가하는 마라톤 행사인 보스턴 마라톤 대회에 폭탄 테러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무려 3명의 사장자를 내고 200명이 부상을 입는 대형 사건이었습니다. 일부에서는 보스턴 마라톤 테러 사건이 조작되었다고 반박하였습니다. 배우들이 피해를 입은 척 연기하였다고 주장하였는데요. 보스턴 마라톤 대회 테러 사건을 추포 하는 페이지가 몇 달 전에 웹상에 생성이 되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그리고 한 여성은 다른 사건들에도 보도된 동일 인물이라는 주장이 있었습니다. 마라톤 하는 여자의 모습이 담긴 일루미나티 카드게임(일루미나티 예언 카드)이 있었다는 이유로 보스턴 마라톤 테러를 예견한 것이 아니냐는 주장이 있었고 일루미나티가 벌인 일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른 뒤 추모 사이트도 조작이 가능하다는 점이 밝혀지면서 일루미나티 루머들은 전부 가짜라고 판명되었습니다. 

 

빌 게이츠 일루미나티? 

빌 게이츠는 미국의 기업인으로 pc 운영체제인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우즈를 개발하여 IT업계에서 성공을 이끈 혁신적인 인물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를 은퇴하면서 파격적인 자선 사업을 운영하는 등 기부도 엄청나게 하는 부호의 상징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존경받는 인물입니다. 

 

 

빌 게이츠 일루미나티 루머의 루머의 루머

 

그렇다면 왜 사람들은 빌 게이츠를 일루미나티 일원이라고 말하는 것일까요? 

 

빌 게이츠의 인터뷰 중에서 향후 십 년간 놀라운 진전이 있을 것이고 새로운 백신으로 매년 사망하는 아동들의 숫자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이미 성공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문제가 되었던 부분은 코로나 19 발원지라는 루머가 있는 우한 연구소가 빌 게이츠의 지원은 받은 적이 있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부정확한 정보 속에 자신들이 믿고자 하는 이야기만 믿으려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현대판 마녀사냥이 일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오히려 몇 년 전부터 펜데믹 사태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태내고 적극적인 대비를 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도 빌 게이츠였습니다.

 

일루미나티와 거짓 뉴스들

 

사회가 혼란에 빠지면 항상 사람들은 심리적으로 음모론을 쉽게 믿으려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정확한 사실을 바탕으로  뉴스를 생산해야 할 언론들은 그저 조회수와 트래픽을 높여 광고료를 받으려 거짓 뉴스를 생산하고 사람들을 유혹합니다. 사람들은 거짓 뉴스에 매료되어 루머들을 재생산해 내며 그것이 사실인 것 마냥 무한히 재가공되어 퍼져 나갑니다. 오히려 거짓 뉴스들이 바이러스로 느껴질 지경입니다. 얼마 전 한국의 가수에게도 비슷한 일이 있었습니다. 역시 근거 없는 소문에 불과합니다.

 

 

※ 누군가에겐 가십거리로 읽힐 이야기이지만 누군가에겐 이런 일들이 견디기 힘들 치명적인 사건이 되기도 합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