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건강기능식품은 홍삼입니다. 전체 건강기능식품 판매의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좋은 슈퍼푸드중 하나입니다. 

 

홍삼의 효능과 제가 추천하는 제품 정관장 홍삼진고 데일리스틱과 농축액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홍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홍삼에 잘 맞는 체질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정관장 유튜브 채널은 본문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홍삼

 

 

인삼의 가공품으로 증기 또는 다른 방법으로 쪄서 익혀 말리면 건강기능식품 홍삼이 됩니다. 인삼은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등에서 주로 건강증진을 위해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홍삼은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사랑받아온 식품이며 심각한 부작용이 없어 인기가 좋습니다. 

 

 

최근에는 추석선물이나 명절 선물로 가장 많이 하는 기능성 식품이고 인터넷이나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매하실 수 있어 널리 복용되고 있는 식품입니다. 

 

홍삼의 기능

 

홍삼의 대표적인 기능은 피로 회복, 면역력 증진,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 작용 성분과 다양한 아미노산, 유기지방산등이 함유되어 있어 위장 등 소화력을 증진시켜줍니다. 마른 사람이나 맥박수가 좀 느린 사람들에게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인삼의 성질이 따뜻하다고 나와있습니다. 주된 효능은 오장의 기가 부족한 것을 보강하는 거서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체중이 많이 나가거나 식욕이 넘치시는 분들과 홍삼이나 인삼을 먹었을 때 얼굴이 붉게 변하는 사람들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홍삼의 효능

 

동의보감에서는 홍삼이 입맛을 돕고, 음식을 잘 소화시키게 하며 비위를 강하게 한다고 합니다. 폐 호흡기계의 기능이 약해 숨이 짧거나 기침을 자주 하는 경우에도 이를 안정시킨다고 나와있습니다. 현적으로 밝혀진 연구결과에 따르면 꾸준히 복약했을 때 기관지염 등 감기에 걸리는 환자이 숫자가 현저하게 감소되는 것으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또한 세포의 노화를 막는 항산화 작용과 염증을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하마세포를 죽이는 nk cell의 기능 향상 효과도 보고 되고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정신을 안정시키는 효과 즉 불안 장애나 가슴 두근거림 초조함등 신경정신과적 질환에도 사용이 되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현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기억력 증강 작용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혈중의 지방을 낮추고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을 감소시켜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을 증가시키는 작용도 합니다. 

 

홍삼이 해롭게 작용하는 체질

 

태양인 중 금양 체질과 금음 체질, 소양인 중 토양 체질 토음 체질, 목음 체질인 사람에 경우에는 홍삼이 오히려 해롭다고 합니다. 이러한 체질의 사람들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전혀 효과를 보지 못한다고 합니다. 

 

홍삼은 진세노사이드라는 배당체가 핵심성분입니다. 진세노사이드는 사람이 분비하는 소화액으로 분해할 수 없습니다. 대장 속에 살고 있는 균들에 의해서 분해가 되고 장내에 흡수가 되는 것입니다. 장내 균 중에 진세노 사이드를 분해할 수 있는 대표적인 미생물은 프라보텔라오리스입니다. 

 

홍삼을 분해할 수 있는 프라보텔라오리스를 인체에 보유하고 있는 사람은 5명 중 1명, 즉 20% 정도의 사람들에게만 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홍삼을 드셔 보고 효과가 느껴지지 않으신다면 복용을 중지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홍삼이 잘 맞는 체질

 

한방에서의 측면에서 볼 때 홍삼은 소음인(수양, 수음 체질)에게 가장 잘 맞는 약재입니다. 수양 수음 체질은 소화기도 약하고, 대사기능이 떨어져서 기운도 없고 손, 발과 아랫배가 찬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홍삼이 기능이 매우 잘 나타납니다. 

 

정관장 TV 면역력 필수 시대 

 

▶ 정관장 TV 유튜브 채널

 

기능성 식품의 독보적인 업체인 정관장 TV의 유튜브 채널입니다.

남극행 티켓을 향한 펭수의 무한도전(feat. 힘을줘요 정관장)

 

 

함께 감상해 보실까요? 

 

 

정관장 홍삼진고 데일리스틱

 

정관장 홍삼진고 데일리스틱 -출처 정관장

홍삼을 먹으면 쓴맛이 강한데 '정관장 홍삼진고'는 정성을 다해 키운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숙지황, 복령, 벌꿀등의 부원료가 더해져 부드럽고 깊은 맛이 입안을 가득 채웁니다. 

 

전관장 홍삼진고 데일리스틱 섭취방법

 

홍삼진고 데일리스틱의 파우치를 손으로 뜯어서 안에 있는 홍삼액을 그대로 드시면 됩니다. 보관은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습한 곳이나 직사광선은 피해서 보관해야 합니다. 개봉 후에는 바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포 : 10g  1박스 : 20포 (200g) 

 

홍삼이 효능과 홍삼을 먹어도 되는 사람들과 피해야 되는 사람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체질을 잘 따져보고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요즘 입맛도 없어하시고 기력이 점점 떨어지시는 부모님들을 위해서 추석선물로 보내드려야겠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