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스웰리아는 관절에 효과가 있을까요? 한국의 대국민질환 퇴행성 관절염은 60대 이상의 연령층에서 많이 발생이 되곤 합니다.  최근의 운동 부족 또는 비만 등 때문에 30대, 40대에서도 퇴행성 관절염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관절염에 도움이 되는 천연 제품이 바로 보스웰리아입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및 추천 

 

사막의 진주

보스웰리아

※ 효능은 본문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보스웰리아는 무엇인가요? 

 

인도에서 오래전부터 요통 치료제로 쓰였던 천연 치료제가 보스웰리아입니다. 보스웰리아 나무껍질에서 채취한 나무 수액입니다. 1년에 수확량이 얼마 되지 않아서 사막의 진주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유향이라고 불리고 있며 동의보감에서는 성질이 따듯하고 매운맛이 있고 나쁜 기운을 쫒고 명치에 아픈 곳에 도움이 되며 새살을 돋게 하다는 효능이 적혀있습니다. 어혈을 풀어주고, 항염작용이 강력한 약재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어혈로 인한 생리통 또는 피부염 등에 많이 응용되어 사용되었습니다. 

 

 

해외에서는 염증과 소염, 지통에 효과가 있기 때문에 보스웰리아 가루를 천연 소염제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고대의 신전에서 종교의식을 하기전에 유향을 태운 향기를 신에게 받치기도 하였고 귀족 계층들은 자신들의 체취를 감추는 방향제로 사용되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현대에 와서는 허브의 일종인 보스웰리아는 아로마 요법으로도 사용이 됩니다. 보스웰리아 오일의 향은 기분전환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어 정서적인 안정이 필요할 때 사용되기도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는 어떠한 장점이 있어서 기능성 식품으로 쓰이는 걸까요? 이병헌의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유튜브 광고에도 간단하게 효능이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 이병헌의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유튜브 광고

 

보스웰리아는 국내에서는 식품의약품 안전처 그리고 외국에서는 미국 국립보건원에서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인정받았습니다. 이렇게 인정받은 이유는 핵심성분인 보스웰릭산 때문입니다. 

 

보스웰릭산은 체내에 염증 유발 물질 생성을 억제하고 연골 기능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얘기는 관절을 튼튼하게 하고 전신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것을 뜻합니다. 

 

퇴행성 관절염의 치료 포인트는 염증 개선과 연골 보호입니다. 체내 생긴 염증은 연골 세포를 공격하고 통증을 유발하고 부종을 동반해 다른 질병으로 악화시키게 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보스웰리아는 염증 물질을 억제함으로써 관절염 예방은 물론이고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연구결과 

 

관절염을 일으킨 연골 세포에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투여하였더니 류코트레인, 프로스타글린E2라는 염증 유발 물질을 억제시켰다고 합니다. (출처 - 2014 한국식품영양학회지)

 

인체실험 결과

 

45세 이상의 성인 관절염 환자에게 30명에게 8주 동안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섭취시켰더니 복용 전보다 '부기'도 내려가고 '통증 수치'가 크게 개선이 되었고 계단 오르기, 무릎 구부리기, 양반다리 등의 '활동 장애'를 개선시켰다고 합니다. (출처-2007 인도약리학저널)

 

추천 제품

 

보스웰리아 효능 및 추천 (프롬바이오)

첫 번째 추천 제품은 프롬바이오에서 출시한 보스웰리아입니다. 현재 광고 모델은 이병헌 씨입니다. 오래된 제품이기도 하고 꾸준히 사랑받아 왔던 제품입니다. 식약처 인증된 건강기능 식품으로 건강기능 식품 인증마크를 보실 수 있습니다. 특가에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은 홈쇼핑 등을 활용하여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부터 시작하세요"

 

두 번째 추천 제품은 보스웰리아 9988 플러스입니다. 보스웰리아의 부연료로 산수유 추출 분말, 가시오가피, 오자, 치커뿌리, 산수유등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및 추천 (보스웰리아 9988 플러스)

 

 

퇴행성 관절염 

 

많은 분들이 퇴행성 관절염을 가지고 계십니다. 특히 60대 이상분들은 퇴행성 관절염이 없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국민질환이 되어 버렸습니다. 원이도 모르고 예방책도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인간은 206개의 뼈와 139개의 관절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에게 가장 골칫거리가 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관절입니다. 인간의 느끼는 통증의 90%가 관절에서 비롯됩니다. 인간이 살아가면서 관절에 문제가 없는 사람은 보기 드물다고 합니다. 체중과 수명이 늘면서 현대인의 관절(목, 허리, 어깨, 엉덩이, 무릎 등)에 많은 부하가 걸리고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나이가 들거나 아니면 관절을 많이 사용해서 생기는 병입니다. 그래서 특히 고령자에게 흔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연골이 달아서 생기는 관절염입니다. 

 

퇴행성 관절염 증상

 

체중 부하가 많은 큰 요추, 고관절, 무릎 등에 통증이 심하게 됩니다. 퇴행성 관절염의 경우 일어나서 활동을 하기 시작하면 점차 그 통증이 사라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 예방법

 

【올바른 자세】 

 

앉았을 때 올바른 자세로 퇴행성 관절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의자에 앉아 있을 때 엉덩이를 깊숙이 넣어서 아래쪽에 허리가 닿는 느낌으로 앉은키가 최대가 되게 곧추서서 앉아야 합니다. 관절은 굽히고 있을 때 부하가 많이 걸리게 됩니다. 가급적이면 관절이 펴진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관절에게는 휴식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양반다리를 하거나 다리를 꼬고나 하시는 습관은 고관절을 틀어지게 합니다. 수면을 취하실 때도 엎드려 자게 되면 허리에 무리가 가게 됩니다. 

 

아프다고 움직이지 않으면 근력저하를 일으키게 되므로 틈틈이 관절을 움직여서 주변 근육을 강화하는 것이 관절염 극복에 기본입니다. 

 

【진통소염제】 

 

보통사람들은 진통소염제를 잘 안 드시려고 노력을 합니다. 하지만 관절염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은 염증 때문일 경우가 많습니다. 진통 소염제는 진통을 줄이고 염증을 없앤 다는 뜻입니다. 진통 소염제는 염증이 관절 주위의 조직을 파괴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 주의사항 : 진통소염제는 사람에 따라 체질에 따라 효과 유무가 다릅니다. 수십 종류의 약이 있지만 본인에게 맞는 소염제를 찾아내서 드셔야 합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를 장기간 복용하게 되면 사람에 따라서 피부 발진, 간 손상, 메스꺼움, 두통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경우에는 안 드시는 게 좋습니다. 

 

 

"관절이 청춘입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