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양주 기와집 순두부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 요즘 식욕도 떨어지고 깔끔하고 담백한 음식을 먹고 싶어서 포털 사이트 검색으로 찾아낸 기와집 순두집입니다. 주차장에 도착했는데 이미 만차였습니다. 조금 기다렸다가 주차를 하고 들어갔습니다. 

 

 

영업시간은 동절기와 하절기로 나뉩니다. 동절기(11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에는 오전 10시 30분부터 21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하절기(3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에는 오전 10시부터 21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주차장이 만석이라 기다려서 식사를 할 줄 알았는데 다행히도 자리가 있어서 바로 주문을 할 수 있었습니다. 대기열은 없었지만 좌석은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기와집 순두부 메뉴판

 

남양주 기와집 순두부는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수육과 생두부&수육, 군두부, 도토리묵, 녹두전, 파전, 두부김치, 재래식 생두부, 황태 양념구이, 볶음김치, 콩탕 백반, 순두부백반, 비빔밥, 공깃밥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메뉴판을 훑어보고 생두부&수육과 순두부백반을 시켰습니다. 

 

기와집순두부 - 생두부&수육

생두부&수육입니다. 양은 많지 않습니다. 맛은 담백하고 고소합니다. 생두부와 김치와 고기를 함께 먹으면 식감이 좋습니다. 

 

기와집순두부 - 순두부 백반

겉절이 김치인데 정말 맛있습니다. 참고로 전 김치를 잘 안 먹습니다. 다른 메뉴들이 간이 약해서 그런지 겉절이 김치가 굉장히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기본 반찬들도 맛이 깔끔하며 간이 쌔지 않아서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먹기에 정말 편하고 부담이 없었습니다. 

 

두부 김치와 수육과 함께 먹는 맛이 일품입니다. TV 프로그램 수요미식회에도 방영되었을 정도로  맛집인 건 확실합니다. 

 

콩비지를 무료로 가져갈 수 있는 것 같았는데 다른 일 정이 있어서 담아 오지는 못했습니다. 

 

유명인들이 벌써 많이 다녀갔습니다. 유명인 들의 사인이 보입니다. 

 

 

기와집 순두부는 엄선된 국산콩과 정갈한 음식 최고의 맛을 추구합니다. 특히 예부터 콩은 항암효과와 노화방지, 다이어트에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고 기록되어 있는 훌륭한 음식입니다. 

 

입구에서 나와서 길 따라 오른쪽 갔더니 계단이 있어 올라가 보았습니다. 

 

이 평상은 쉴 수 있는 공간 같아 보입니다. 날씨가 더워서 조금 쉬다가 내려왔습니다. 서울 근교임에도 경치도 좋고 쉴 곳도 있어 자주 찾아올 것 같습니다. 

 

 

순두부의 왜 인기 식품이 되었는가? 

순두부는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며 9가지 필 수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철과 칼슘, 미네랄을 포함하여 인간에게 좋은 공급원입니다.

 

 

이 외에도 마그네슘, 구리, 아연 및 비타민B1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순두부는 수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단위량당 영향 가는 적지만 부드럽고 콩의 향기가 좋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사람들이 많이 찾습니다. 순두부는 인체에 95% 가까이 흡수가 되고 단백질은 40%에 달한다고 합니다. 

콩비지의 효능 

콩비지는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된 콩으로 만들었으며 혈압을 내리고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는 등 성인병 해소에 탁월합니다. 콩비지는 손쉽게 만들 수 있고 맛이 좋아 평소 식사 때 자주 먹는 게 되는 음식입니다. 또한 식물 섬유 및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변비에 좋습니다. 위조직 재생효과도 있어서 위궤양에 걸리신 분들도 식사 대용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분들의 갱년기에 칼슘이 풍부한 콩비지를 먹으면 골다공증을 피할 수 있습니다. 

남양주 맛집 기와집 순두부 

몸에 좋은 순두부를 사용한다고 해서 모든 식당이 장사가 잘되거나 TV에 나오는 맛집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남양주 기와집 순두부가 맛집이 된 건 똑같은 재료라도 순두부를 더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노하우와 직원들의 친절함과 식당 내부의 청결도등이 종합적으로 작용하여 유명해진 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