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선물세트로 인기가 많은 포도같이 생긴 샤인머스켓은 어떤 과일일까요? 또 비싼 이유는 무엇일까요? 칼로리는 얼마나 되며 어떻게 보관하고 먹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샤인머스켓 비싼이유? (칼로리, 보관, 먹는법)

 

샤인머스켓이란?

 

비싸지만 아는 사람들만 알던 제품들이 유행을 타고 있습니다. 초당옥수수, 샤인 머스캣, 신비 복숭아 등이 사람들이게 인기입니다. 이중에도 샤인 머스켓은 포도보다 월등히 높은 당도(20 브릭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 가장 큰 매력은 씨가 없어 편하기 때문입니다. 망고 포도라는 씹을때 망고같은 향이 나서 망고포도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습니다. 

샤인머스켓 비싼이유? (칼로리, 보관, 먹는법)

 

 

개량된 청포도의 품종인데 일본에서 1988년 개발되었습니다. 껍질은 밝은 연두빛을 띄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청과 마트에서 인기가 좋으며, 인기품종이라 포도 농가에서도 많이 재배하고 있습니다. 

 

샤이머스켓은 일본에서 개발했지만 재밌는 해프닝도 있었는데요. 샤인머스켓이 인기가 좋을 줄 모르고 있다가 품종 등록 기간을 놓치는 바람에 법적으로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샤이머스켓이 비싼이유는?

 

그렇다면 샤인머스켓은 왜  비싼 걸까요? 샤인머스켓이 작년보다 비싸진 이유에 대해서 알아봐야겠습니다. 샤인머스켓을 재배하고 있는 푸른농장 대표 이승수님은 샤인머스켓이 비싼 이유에 대해서 이렇게 설명하였습니다.

 

 

 

작년보다 지금은 특수한 코로나19라는 상황 때문에 수출도 안되지만 수입도 못 들어온다고 합니다. 작년 이맘때쯤에는 칠레산, 미국산 등 수입산 때문에 가격 경쟁이 불가피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수입산이 전혀 없다 보니 국내산에 의존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영리한 소비자들이 왜 비싼 샤인머스켓을 사 먹을까요? 답은 간단합니다. 

 

향이 좋고 맛있으니까!

 

샤인머스켓의 효능

 

샤인머스켓은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힙니다. 아래에서 샤인머스켓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세요.

 

 

식이섬유를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또한 피로회복에 좋고 철분이 많아 빈혈에 좋은 음식입니다.

 

샤인머스켓 비싼이유? (칼로리, 보관, 먹는법)
샤인머스켓 비싼이유? (칼로리, 보관, 먹는법)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어 항상화 작용으로 피부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골다공증에 좋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샤인머스켓 보관법

 

일반 포도와 마찬가지로 봉지나 신무지로 싸서 실온이나 냉장 보관하면 됩니다. 개그우먼 홍윤화씨가 유튜브 영상에서 냉동실에 얼려서 먹는 영상을 올렸는데요. 냉동실에 얼아서 드시면 전혀 색다른 맛이 난다고 합니다. 속이 꽉 찬 아삭한 식감 한번 영상으로 만나보실까요? 

 

▼ 홍윤화 김민기 꽁냥꽁냥

 

 

샤인머스켓의 섭취와 영향소

 

샤인머스켓은 일반적인 포도에 비해 당도(포도 14~16bix, 샤이머스켓 18~20brx)가 높으며 산도가 낮습니다. 씨가 없어 껍질 채 먹을 수 있고 아삭아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면역력과 피부 미용 감기 예방에 좋고 혈액응고, 뼈 강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 비타민K, 비타민 B6가 많이 함유되어 있고 마그네슘, 철분, 칼륨 등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빈혈 개선에도 좋은 철분도 풍부합니다. 혈관과 심장 질환에 도움이 되는 포리페놀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샤인머스켓 칼로리

 

샤인머스켓은 당도가 높다고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래도 당도가 높아 칼로리가 높지 않을지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 거라 생각됩니다. 

 

 

샤이머스켓의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50~60Kcal라고 합니다. 일반 포토의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60kcal라고 하니까 그냥 일반 포도랑 다를 바가 없습니다. 

 

샤인머스켓 2kg 가격

 

네이버 쇼핑 기준으로 파워랭킹 1위인 제품이 2kg에 55,000원(수출용)입니다. 선물세트 구성 상품은 특등급 2kg에 59,000원입니다. 더 싼 제품도 많지만 상품평을 보니 확실히 맛과 품질이 좋은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저렴한 제품도 있으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샤인머스켓 2k에 38,800원 제품도 보입니다. 합리적인 소비하시기 바랍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