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퇴촌 맛집 '라체나' 이탈리안 레스토랑

퇴촌 맛집 '라체나' 레스토랑

하남 스타필드로 향하던 길에 퇴촌 맛집으로 소문나고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체나'에 방문하였습니다. 경기도 광주 퇴촌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소 : 경기 광주시 퇴촌면 도지울길 7,  4층 빌딩 1층 ) 

영업시간은 평일 11:30부터 21시까지이며 브레이크 타임은 평일 3시부터 4시 30분입니다. 주말에는 브레이크 타임이 없습니다. 방문하실 분들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 곳 '라체나' 이탈리안 레스토랑

퇴촌 맛집 '라체나' 레스토랑

점심시간이 지난 후라 사람들이 조금씩 빠지고 있을 때였습니다. 방문하였을 때 다행히 자리가 있었습니다.  창가 쪽 자리에 앉아서 메뉴판을 보았습니다. 

 

퇴촌 맛집 '라체나' 이탈리안 레스토랑 메뉴판

0123456

 

 

"정직하게 음식을 만들고 기본에 충실하며 재료와 타협하지 않고 화학 재료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OLIO(올리브 오일)은 이탈리아 DECECCO 엑스트라 오일을 사용합니다. 

POMODORO(토마토소스)는 아틸리아 MOTTI 토마트 소스를 사용합니다. 

CREAM(크림)은 MAEIL 휘핑크림을 사용합니다. 

FARINA(밀가루)는 나폴리 피자협회(APN)에서 인증한 이탈리아 CAPUTO 밀가루를 사용합니다. 

FORMAGGIO(치즈)는 이탈리아 GRANA PADANO를 사용합니다. 

 

LA CENA는 농산물을 제외한 대부분의 식재료를 이탈리아 수입업체를 통해 이탈리아 본연의 맛을 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화산석으로 만든 VAROLLANI 화덕으로 정통 나폴리 피자를 만듭니다.

 

BY '라체나' 셰프 정경헌 님 

 

메뉴판의 첫 페이지를 장식하고 있는 정경헌 셰프님은 글입니다. 신뢰가 가는 내용으로 시작하는 자부심 있는 문구입니다. '알리오 에 올리오''감베리 엔쵸비 오일' 그리고 화덕 피자인 '버섯 피자'를 주문하였습니다. 

 

퇴촌 맛집 '라체나' 이탈리안 레스토랑 내부 사진

퇴촌 맛집 '라체나' 레스토랑
퇴촌 맛집 '라체나' 레스토랑 화덕
퇴촌 맛집 '라체나' 레스토랑 장작
퇴촌 맛집 '라체나' 레스토랑 내부
퇴촌 맛집 '라체나' 레스토랑 인테리어 
퇴촌 맛집 '라체나' 레스토랑 좌석

메뉴를 시켜놓고 '라체나' 이탈리안 레스토랑 내부를 둘러보았습니다. 커다란 화덕이 보입니다. 메뉴판에서 읽었던 이탈리아 화산석으로 만든 VAROLLANI 화덕입니다. 참나무 장작을 사용하여 화덕에 485도로 피자를 만든다고 합니다. 실제 사용하는 장작이 쌓여 있습니다. 화덕 바로 앞에 테이블에 앉아 있었는데 열기가 엄청났습니다. 인테리어는 심플하고 깔끔함을 보여줍니다. 

 

'라체나' 이탈리안 레스토랑 - 감베리 엔쵸비 오일 파스타

'라체나' 이탈리안 레스토랑 - 감베리 엔쵸비 오일 파스타

 

 

'라체나' 이탈리안 레스토랑 - 감베리 엔쵸비 오일 파스타

감베리 엔쵸비 오일 파스타는 새우, 엔쵸비, 엑스트라 오일, 루꼴라, 올리브, 튀긴 마늘, 방울토마토, 그라나 파다노 등의 재료가 들어가 있습니다. 엔쵸비는 멸치과 어류로 만들어 약간은 비릿한 향을 가지고 있어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건면을 사용한듯하여 불지 않은 면과 어우러져 쫄깃하고 고급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루꼴라가 수급이 어려워져 조금 아쉬웠지만 만족스럽게 먹었습니다. 사진에서 느껴지실지는 모르겠으나 면의 양이 상당히 많습니다. 보통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1.5배 수준으로 느껴졌습니다. 

 

'라체나' 이탈리안 레스토랑 - 알리오 에 올리오

'라체나' 이탈리안 레스토랑 - 알리오 에 올리오
'라체나' 이탈리안 레스토랑 - 알리오 에 올리오

'라체나' 이탈리안 레스토랑 - 알리오 에 올리오 파스타

알리오 에 올리오 파스타는 마늘, 엑스트라 버진 오일, 양파 크러스트, 그라나 파다노 등의 재료를 사용합니다. 가장 전형적인 이탈리안 파스타입니다. 마늘은 소화율과 흡수율이 좋고 면역력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가장 즐겨 먹는 파스타인데 오일의 향과 그라나 파다노가 더 해져 감칠맛이나 맛있게 먹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일반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파스타와 비교하면 양이 1.5배 수준이었습니다. 성인 남자의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면의 양을 조금 줄여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라체나' 이탈리안 레스토랑 화덕 피자 - 버섯 피자 

'라체나' 이탈리안 레스토랑 화덕 피자 - 버섯 피자 

 

'라체나' 이탈리안 레스토랑 화덕 피자 - 버섯 피자 

화덕 피자인 버섯 피자는 트러플 버섯 크림과 모짜렐라, 송이버섯, 표고버섯, 트러플 오일 등의 재료로 만들어집니다. 화덕 피자에 핵심은 도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쫄깃하고 부드러운 도우를 바탕으로 버섯의 식감과 트러플 오일의 향이 먹는 내내 입안에 감돌아 계속 식욕을 유발시켰습니다. '라체나'에서 먹어본 음식 중 베스트로 꼽고 싶습니다. 절망 맛있게 먹었습니다. 

 

주변이 관광지로 가득한 '라체나'

 

 

'라체나'의 위치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에 위치하고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체나'는 숨겨진 퇴촌 맛집입니다. 퇴촌 맛집 '라체나' 주변에는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 곳 중 하나인 남한산성(2014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 위치하고 있고, 그 외에도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에 '화담숲'(곤지암 식물원)이 있습니다. '라체나'는 차량로 4분 거리에 '경안천 습지생태공원'이 있습니다. 식사 후 경안천 습지생태공원에서 가볍게 산책도 가능합니다. 또한 여름에는 가볍게 물놀이 가능한 '천진암 계곡'도 차량으로 27분 거리에 있습니다. 이렇듯 경기도 광주 주변 광관지 등을 지나실 때 가볼만한 맛집중 한 곳입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댓글